헬스 유튜버 핏블리, 사랑의열매에 성금 2000만원 쾌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헬스 유튜버 핏블리(문석기)가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성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게시물에 모두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하면 핏블리가 댓글당 1000원을 기부하는 참여 형식의 이벤트였다.
이날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핏블리와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 양호영 커뮤니케이션본부장 및 임직원들이 함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소득층 생계비·주거비·의료비 지원 등에 사용 예정
"받은 친절 다른 이에게 나눌 수 있는 사람 될 것"
[서울=뉴시스] 전선정 리포터 =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헬스 유튜버 핏블리(문석기)가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성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사랑의열매와 핏블리는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몸도 마음도 건강한 겨울나기'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했다. 게시물에 모두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하면 핏블리가 댓글당 1000원을 기부하는 참여 형식의 이벤트였다. 핏블리는 개인 기부금을 보태 총 2000만 원을 쾌척했다.
헬스 트레이너 출신인 핏블리는 13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FITVELY)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운영 중이던 헬스장을 영업하지 못하게 되자 헬스장에서 치즈볼과 치킨 등의 고칼로리 먹방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핏블리는 코로나19 식료품·생필품 키트 지원, 마스크 기부 등 평소에도 꾸준히 기부를 실천해 왔다.
이날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핏블리와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 양호영 커뮤니케이션본부장 및 임직원들이 함께했다.
성금은 저소득층 생계비·주거비·의료비 지원, 위기가정 및 복지 사각지대 가구 지원, 사회적 고립 가구 발굴 및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핏블리는 "외국에서 홀로 생활할 때 조건 없는 친절을 선물 받곤 했다. 받은 친절을 꼭 같은 사람에게 돌려주는 게 아니더라도 다른 사람에게 친절을 베푼다면 그것이 '나눔'이라고 경험하고 배웠다"며 "꼭 금전이 아니더라도 친절을 베풀며 평소에도 나눌 수 있는 사람이 되려고 한다. 사랑의열매와 함께 나눔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은 "구독자의 건강을 책임질 뿐만 아니라 나눔문화 확산에도 기여하는 핏블리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선한 영향력이 사회 곳곳에 닿을 수 있도록 사랑의열매도 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랑의열매는 1일 캠페인의 상징인 '사랑의온도탑'을 서울 광화문광장에 세우고 연말연시 집중모금캠페인 '희망2024나눔캠페인'을 시작했다. '기부로 나를 가치있게, 기부로 세상을 가치있게'를 슬로건으로 내년 1월 31일까지 62일간 전국 17개 시도 지회에서 일제히 전개된다.
나눔 목표액은 4349억 원이며, 사랑의온도탑은 목표액의 1%에 해당하는 43억4900만 원이 모금될 때마다 1도씩 올라 목표액이 달성되면 100도가 된다. 20일 기준 사랑의온도탑 나눔온도는 54.5도다.
◎튜브가이드
▶홈페이지 : https://www.tubeguide.co.kr
▶기사문의/제보 : tubeguid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