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링~경기 부천시 ‘아침독서’ 알림톡으로 한 주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부천시가 매주 월요일 아침 독서 모닝콜을 서비스한다.
부천시는 시민이 필요로 하는 지식과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고 다양한 독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주 1회 도서 요약본을 받는 아침 독서 문자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아침 독서 문자서비스는 부천시립도서관 회원 800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인문, 자기계발, 힐링, 자녀교육 등 5가지 분야에 대한 도서 요약 정보를 매주 월요일 오전에 문자 또는 알림 톡으로 발송하는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천=지건태 기자
경기 부천시가 매주 월요일 아침 독서 모닝콜을 서비스한다.
부천시는 시민이 필요로 하는 지식과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고 다양한 독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주 1회 도서 요약본을 받는 아침 독서 문자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아침 독서 문자서비스는 부천시립도서관 회원 800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인문, 자기계발, 힐링, 자녀교육 등 5가지 분야에 대한 도서 요약 정보를 매주 월요일 오전에 문자 또는 알림 톡으로 발송하는 서비스다. 내년 1월 2일부터 1년간 문자를 받아 볼 수 있으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아침 독서 희망자 신청을 받는다.
아침 독서 문자서비스 기반의 도서 요약 서비스는 2020년부터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로 운영하고 있다. 국내 서적 요약, 해외 서적 프리뷰, 글로벌 트렌드 정보 들을 A4 용지 10쪽 분량 내외로 요약해 한글이나 PDF 파일로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아침 독서·도서 요약 서비스는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시민들에게 책에 관한 사전정보를 충분히 제공해 건전한 독서문화가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아침 독서 모닝콜의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나 꿈빛도서관(☎032-625-4634)으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달리는 고속버스에 날아온 루프톱텐트…대형사고 발생
- 원주 18층 아파트 옥상서 애정행각 벌인 젊은 남녀 목격
- “수안보 온천 여탕에 남성들 불쑥”…알몸상태 30대女 경찰 신고
- 이재용 딸과 임세령, 블랙핑크 리사와 식사…태국 미셰린 식당서 포착
- 시동생을 성폭행한 것도 모자라 출산까지 한 30대 여성
- 동계 훈련 앞두고 ‘고깃값’ 벌러 돈 빌리러 다니는 북한 장교들...“군 내부 재정난 심각”
- 한파 속 설악산 오른 남녀 산악회원…숨진 채 발견
- “판 바꿀 수 있는 적임자”… 與, ‘한동훈 추대’ 사실상 결론
- ‘14세’ 김규래, 20대 스태프와 열애설… “법적 조치 검토”
- 백종원, 국민신문고에 신고 당했다… “엄청난 배신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