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AI 플랫폼 '마이디포', 중기부 팁스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스톱 AI 플랫폼 마이디포(대표 류승훈)가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마이디포는 기업이 다양한 종류의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 기술을 빠르고 쉽게 사업에 응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원스톱 AI 플랫폼이다.
마이디포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생성형 AI를 미디어, 출판사, 학교, 기업 등이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AI 도입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원스톱 AI 플랫폼 마이디포(대표 류승훈)가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마이디포는 기업이 다양한 종류의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 기술을 빠르고 쉽게 사업에 응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원스톱 AI 플랫폼이다. 예를 들어 지금까지는 기업이 생성형 AI를 활용해 신제품 발표자료를 만들고자 한다면 오픈AI의 챗GPT, 구글의 바드, 오픈소스인 스테이블디퓨전 등 여러 종류의 AI 서비스를 직접 찾아서 본문, 이미지, 자료검색, 번역 등의 작업을 진행해야 했다.
하지만 마이디포는 성능이 검증된 대규모 언어모델(LLM)과 오픈소스 기반의 AI모델들을 최적화해 조합할 수 있는 매시업(Mashup)기술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수준의 결과물을 단번에 도출할 수 있게 해준다.
마이디포는 이런 독창적인 기술력과 사업모델을 인정받아 역량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해 온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크립톤의 투자를 유치한 바있다. 마이디포는 팁스 선정을 통해 확보한 연구개발(R&D) 예산을 활용해 유능한 R&D 인력 채용과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한 기술 개발에 전념할 계획이다.
마이디포의 사업모델은 미국의 스택AI(Stack AI) 등의 기업처럼 AI를 최적으로 조합해 기업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스택AI 또한 이런 기술력을 통해 세계적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와이콤비네이터의 투자를 유치했다.
마이디포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생성형 AI를 미디어, 출판사, 학교, 기업 등이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AI 도입 컨설팅을 제공한다. 동시에 자체 개발한 매시업 기술로 맞춤형 AI 솔루션도 개발 및 배포하고 있다.
류승훈 마이디포 대표는 “비즈니스 현장에서 생성형 AI를 본격적으로 활용하려고 들면 전문적 AI 활용 능력이 필요해진다. 다양한 생성형 AI를 매시업 방식으로 쉽고 빠르게 연결해 고객의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여주는 것이 마이디포의 경쟁력”이라며 “팁스를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마이디포를 글로벌 AI 플랫폼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디의 타임캡슐] "엔터는 하이브, 뷰티는 크레이버"
- [지디의 타임캡슐] 유태량 카바조 "차가 좋아 ‘덕업일치’ 창업"
- [지디의 타임캡슐] 부동산 스타트업 '집토스' 2년간의 생존기록
- [지디의 타임캡슐] "인생네컷, 유행 넘어 '올라인' 플랫폼 될 것"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하필 수능날 날벼락"…경기 지역서 나이스 먹통, 1시간여 만에 복구
- 세금신고·복지신청, 한 곳에서...공공서비스 더 똑똑하고 편리해진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