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2023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노펙스(025320)는 일과 삶의 균형 있는 사업경영을 통해 가족친화 환경 조성에 기여한 점을 우수하게 평가 받아 여성가족부 선정 '2023 기족친화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시노펙스에 따르면 가족친화기업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 제 15조에 의해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하여 심사를 통해 여성가족부에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자금·자녀 사교육비·자기개발비 지원 등 복지제도 운영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시노펙스(025320)는 일과 삶의 균형 있는 사업경영을 통해 가족친화 환경 조성에 기여한 점을 우수하게 평가 받아 여성가족부 선정 ‘2023 기족친화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시노펙스는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핵심부품인 FPCB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반도체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CMP필터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국책과제를 통해 고어텍스로 알려져 있는 ePTFE 소재 필터 국산화 및 전량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혈액투석기, CRRT, 혈액분석기 등을 국산화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시노펙스는 △출산축하금 △결혼기념일 휴가 △남녀출산휴가 △육아기 근로시간단축 △남녀육아휴직 △난임휴가 등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이밖에 주거와 생활의 안정을 위해 △ 저리의 사내대출 △학자금지원(초,중,고,대학) △임직원몰 할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녀사교육비 지원 제도를 통해 임직원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에 대한 지원도 하고 있다.
시노펙스는 ‘2023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계기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가장 입사하고 싶은 기업’, ‘임직원의 행복지수가 높은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복지제도에 대한 연구와 투자를 계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임자영 경영지원본부 피플팀 상무는 “4차 산업시대는 임직원의 창의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이라며 “가정과 회사의 균형된 삶을 통해 업무에 집중할 수 있어야 창의력과 성과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 남녀 차별 없이 능력에 따라 승진하는 문화를 시스템화 시키고 있으며, 제조기업에서는 이례적으로 전체임원의 21%가 여성”이라고 덧붙였다.
함지현 (ham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검찰, ‘롤스로이스남’ 징역 20년 구형…“잘못 숨기기 급급해”
- “쉿 비밀” 부산행 SRT서 담배 ‘뻑뻑’…라이브 방송까지
- "53만원이던 이자가 115만원, 외식부터 끊어"
- ‘홍삼 기만 광고’ 조민, 이번엔 수분크림 홍보
- 한파 속 설악산 등반한 남녀 2명…결국 숨진 채 발견
- 집값 따라 '우리끼리' 심해졌다…양극화 확대
- ‘9년째 가장 비싼 단독주택’ 이명희 신세계 회장 자택… 2위는?
- 이범수·이윤진, SNS 언팔→의미심장…소속사 "이혼 아냐" [공식]
- 노사연 부친 ‘마산 학살 사건’ 논란...사자명예훼손 무혐의
- '배터리 아저씨' 정계 진출…내년 총선 앞두고 신당 창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