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2024년 폐광지역 공익행사에 6억원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정기탁은 대기업이 모금기관에 일정한 목적에 사용해 달라고 지정해 기탁하고 모금기관은 사업 수행기관을 모집해 복지사각 지대에 빛을 쐬는 일을 하게 되는 방식이다.
'지역행사 기부금 지원 사업'은 강원랜드가 강원특별자치도 폐광지역 4개시․군 내에서 개최되는 공익적 행사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문화생활 향상에 기여하려는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년간 588개 행사에 모두 39억원 지원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지정기탁은 대기업이 모금기관에 일정한 목적에 사용해 달라고 지정해 기탁하고 모금기관은 사업 수행기관을 모집해 복지사각 지대에 빛을 쐬는 일을 하게 되는 방식이다.
강원랜드는 자사의 사회공헌 예산을 직접 폐광촌 공익사업에 지원하고 이를 관리해 소정의 목표가 달성되도록 이끌고 있다. 2015년부터 총 588개 행사에 모두 39억원 지원한 바 있다.
강원랜드가 ‘2024년 상반기 지역행사 기부금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지역행사 기부금 지원 사업’은 강원랜드가 강원특별자치도 폐광지역 4개시․군 내에서 개최되는 공익적 행사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문화생활 향상에 기여하려는 것이다.
공모분야는 공익성과 지역특성 등을 반영한 향토축제, 문화‧예술행사, 체육행사, 일반행사 총 4개 분야로 내년 폐광지역 4개시․군 내 개최 행사를 대상으로 한다.
강원랜드는 내년 상반기(1∼6월)에 실시될 공익행사에 한해 공모사업을 접수 받고 있으며 신청기간은 오는 25일까지다. 2024년 하반기 지역 행사 기부금 지원사업 공모는 내년 5월에 있을 예정이다.
강원랜드는 지원자격 심사, 행사 중복여부 등의 1차 심사 후 외부 위원이 참여하는 ‘지역행사 공모사업 심의위원회 평가’를 통해 공익성, 사업‧예산계획 타당성 등을 평가, 내년 1월 초 지원 사업 결과를 발표한다.
양현모 ESG상생협력실장은 “다양한 지역축제, 문화·예술행사를 지원해 지역경제를 되살리고 더 살기 좋은 폐광지역을 만들어 나가는데 보탬이 되도록 하는 것이 이 사업의 취지”라며 “꼭 필요한 행사에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내년 상반기 공익행사를 기획하고 있는 폐광지역 단체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억 체납' 박유천, 46만원 디너쇼·21만원 팬미팅 연다…누리꾼 "세금부터 내라"
- “이효리가 비행기 옆자리” 7억 몸값 그녀, 희귀병 유튜브 18분 우정출연 ‘감동’
- “‘57억 기부’ 그 男가수” 코인루머 해명…성금 어떻게 모았나했더니
- 15개월 아들 잃은 박보미 “통통하던 아기, 가루가 돼 떠났다” 오열
- 이범수 이윤진 부부, 파경설 즉각 부인…"이혼 아니다"
- 노사연 부친 사자명예훼손 혐의 작가 혐의 벗었다 "증거 불충분"
- 박나래 “‘나 어떡하지’ 은퇴 고민 많이했다”…2차례나 받은 ‘이 수술’ 뭐길래
- “귀걸이 낀 줄 알았다?” 사진속 긴 ‘이어폰’ 삼성까지 조롱…결국 사라진다
- “구절초 처음 듣지만…” 조민 이번엔 수분크림 광고
- 사유리 사과할 일 아니다…성희롱한 원로가수 누군지 밝히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