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릴라브루잉-토끼소주, 전통 증류식소주 해치소주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릴라브루잉의 폴 에드워즈와 토끼소주의 브랜 힐, 더글라스 박의 합작 브랜드 해치소주가 정식 런칭됐다.
폴 에드워즈와 브랜 힐, 더글라스 박 등 해치 창업자 3인은 주류 제조와 관련된 풍부한 전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불순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순수' 소주를 만들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치'는 몸에 비늘이 있고 머리에 뿔이 있는 전설적인 생물로 옳고 그름을 구별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부패한 관리들을 만나면 뿔로 찔러 잡아먹는다고 알려져 있다.
해치소주는 정의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해치'를 브랜드 정체성으로 삼고, 시중의 증류식 소주가 대부분 일본식 개량누룩(코지)을 사용하는 것과 달리 누룩과 찹쌀을 사용한 전통 소주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19년 증류식 소주를 시장에 선보인 토끼소주는 가수 박재범이 출시한 원소주 개발 과정에도 참여하는 등 증류식 소주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그 결과 누룩의 높은 비용과 품질 관리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바탕으로 해치소주를 런칭하게 됐다.
해치소주는 22도와 44도 2종으로 출시됐으며 소비자가는 각각 12,000원, 22,000원이다. 현재 와인앤모어, 신세계 백화점, 이유있는술집, 온라인 술마켓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폴 에드워즈와 브랜 힐, 더글라스 박 등 해치 창업자 3인은 주류 제조와 관련된 풍부한 전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불순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순수' 소주를 만들었다.
영국 출신의 '폴 에드워즈'는 고릴라 브루잉(Gorilla Brewing)과 갈매기 브루잉(Galmegi Brewing)을 공동 창립한 경력이 있으며, 감각적이고 창의적인 맥주 레시피를 선보여 왔다.
또, '브랜 힐'은 '토끼소주'의 창립자이자 마스터 디스틸러(증류주 생산자)로 만 19세부터 양조장에서 일하면서 양조 및 증류 분야에 20년이 넘는 경력을 갖추고 있다.
'더글라스 박'은 맥킨지 앤 컴퍼니 및 삼성전자에서 근무하며 기업 전략 및 마케팅 분야 전문가로 활동해 왔다. 지난 5년 동안 토끼소주의 대표이사(CEO)로 재직하며 90%의 연평균 성장률(CAGR)을 달성하면서 비즈니스 능력을 입증했다.
해치소주 더글라스 박은 “쌀과 누룩을 기반으로 한 전통소주를 품질 저하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해치소주를 개발하게 됐다”며 “속임수나 과장된 마케팅은 지양하면서 글로벌 증류주와 경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처럼 결혼·출산 NO”…트럼프 당선 이후 미국서 주목받는 ‘4B 운동’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단독] “초등생들도 이용하는 女탈의실, 성인男들 버젓이”… 난리난 용산초 수영장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