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3분 조례-김윤환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남시의회는 '3분 조례-김윤환 의원 편' 영상을 시의회 공식 SNS에 게시했다.
이번에 소개된 조례는 김윤환 의원 등 14명이 발의한 '성남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이다.
'성남시의회 3분 조례'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성남시의회 의원들이 발의해 시행되는 조례를 시민들이 알기 쉽도록 설명하는 콘텐츠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남시의회는 ‘3분 조례-김윤환 의원 편’ 영상을 시의회 공식 SNS에 게시했다.
이번에 소개된 조례는 김윤환 의원 등 14명이 발의한 ‘성남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이다.
본 조례는 지방재정법 제39조와 동법 시행령 제46조가 개정되면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이 의무화됨에 따라 청년의 시정 참여 확대를 위한 방안 마련과 주민참여예산제의 미비점 보완을 위해 개정됐다.
특히, 그동안 청년 위원에 대한 별도 규정이 없어 청년의 유입 및 참여가 어려웠던 점을 보완해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주민참여예산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 청년 위원 위촉을 강행규정으로 넣어 개정했다.
이를 통해 앞으로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시정과 국정에 참여해 목소리를 내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 이 조례는 지난 5월 8일부터 시행 중이다.
‘성남시의회 3분 조례’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성남시의회 의원들이 발의해 시행되는 조례를 시민들이 알기 쉽도록 설명하는 콘텐츠이다.
조례를 발의한 의원들이 직접 출연하는 토크쇼 형식 등으로 진행되며 조례를 발의한 이유, 조례 발의 목적, 기대효과 등을 중점적으로 알리고 있다. 매주 수요일 17시에 공개되며, 성남시의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겨우 5살인데…” 이필모, 가슴 찢어지는 소식 전했다
- 딸 혼자 치른 모친상… 바람나 집 나간 아버지가 상속인?
- ‘허리 90도’ 굽었던 이봉주, 회복 후 ○○○○ 달려갔다
- 대학병원 간 아들이 1시간 만에 식물인간으로…그날 응급실서 무슨 일이
- “비행기 옆자리에 이효리가 탔습니다”…3만 유튜버 화제
- 이범수♥이윤진 ‘이혼설’…“끝이 났다” 심경글
- 조민 “아빠 같은 사람, 남친으로 만나고 싶지 않아”…무슨 일이
- ♥김보민 잘 때 ‘숨소리’ 녹음한 김남일…“피로 싹 풀렸다”
- 설 연휴 자고 가라는 엄마 살해한 40대 패륜아…‘심신미약’ 감형
- “학생인데 징역 5년 맞죠?”…친구 살해 후 119에 전화한 여고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