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한국HPE, 차세대 ICT 인프라 구축 위해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대학교가 지난 19일, 한국HPE와 '차세대 지능형 캠퍼스 ICT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김동원 고려대 총장은 "최근 IT 기술이 발전하면서 IT 환경에 대한 학생들의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면서 "선진 ICT 인프라 구축 경험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HPE와의 협력을 통해 더욱 고도화된 지능형 캠퍼스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효경 인턴 기자 = 고려대학교가 지난 19일, 한국HPE와 '차세대 지능형 캠퍼스 ICT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고려대는 '더 강한 고려대학교로 더 빛나는 미래를 향해, Transform KU : Together to the Future'이라는 슬로건 아래, 개교 120주년인 2025년까지 더욱 고도화된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 효율적인 ICT 환경 운영을 통해 더 선진화된 교육환경 제공을 목적으로 한국HPE와 협력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차세대 지능형 캠퍼스 ICT 인프라 분야 발전을 위해 비전을 수립하고 설계 및 구축과 이에 필요한 기술적, 운영적 지원에 관한 사항, 구축 사례 공유 등을 공유하며 ICT 인프라 분야에서 공동 협력할 계획이다.
김동원 고려대 총장은 "최근 IT 기술이 발전하면서 IT 환경에 대한 학생들의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면서 "선진 ICT 인프라 구축 경험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HPE와의 협력을 통해 더욱 고도화된 지능형 캠퍼스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채 한국HPE 대표이사는 "최첨단 기술과 인프라는 비단 기업 뿐만 아니라, 교육 현장에서도 더 수준 높은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면서 "한국HPE는 인프라에서 소프트웨어까지 아우르는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고려대와 협력하여 스마트 캠퍼스 실현을 통해 글로벌 인재 육성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yogg33@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대부업자와 사채업자는 뭐가 다른가요[금알못]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