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유럽 최고 센터백 재확인!. 유럽 5대 리그 베스트 11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민재(27·바이에른 뮌헨)가 당당히 이주의 유럽 5대 리그 베스트 11에 선정됐다.
스포츠전문매체 ESPN은 20일(한국시각) '축구통계전문사이트 후스코어닷컴의 평점을 통해 이주의 유럽 5대리그 베스트 11이 선정됐다. 김민재는 평균 평점 8.82점으로 당당히 센터백 한 자리를 차지했다'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김민재(27·바이에른 뮌헨)가 당당히 이주의 유럽 5대 리그 베스트 11에 선정됐다.
스포츠전문매체 ESPN은 20일(한국시각) '축구통계전문사이트 후스코어닷컴의 평점을 통해 이주의 유럽 5대리그 베스트 11이 선정됐다. 김민재는 평균 평점 8.82점으로 당당히 센터백 한 자리를 차지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김민재는 토마스 투헬 감독이 아끄는 바이에른 뮌헨의 에이스 센터백이다. 바이에른 뮌헨은 이번 주 리그 선두 바이엘 레버쿠젠을 3대0으로 완파했다. 김민재는 시즌 첫 골, 시즌 첫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6개의 인터셉트와 6개의 클리어런스를 기록하며 바이에른 무실점 경기의 핵심이 됐다'고 상세하게 보도했다.
또 다른 센터백은 분데스리가 하이덴하임 베네딕트 짐버다. 이 매체는 '분데스리가 센터백 듀오가 탄생했다. 짐버가 김민재와 함께 4백의 센터백 듀오로 선정됐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최전방 스트라이커에는 세리에 A 우디네세 로베르토 페레이라(평균 8.80점), 라리가 레알 마드리드 브라힘 디아즈(평점 8.73점)가 차지했다.
레프트 미드필더는 AT 빌바오의 니코 윌리엄스(평점 9.11점), 라이트 미드필더는 웨스트햄 모하메드 쿠두스(평점 9.62점), 중앙 미드필더는 토트넘 데얀 클루셉스키(평점 8.81점) 아탈란타 마리오 파살리치(평점 8.83점)이 차지했다.
레프트백은 뉴캐슬의 댄 번(평점 8.60점), 센터백은 짐버(평균 8.49점)과 김민재. 라이트백은 리버풀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평균 8.81점), 그리고 골키퍼는 피오렌티나 피에트로 테라치아노(평점 8.61점)이 차지했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벙수, ♥이윤진과 이혼설 왜?..“팔로우 삭제 개인 사정” 파경설 부인
- “솔로 끝” 구본승♥서동주, 결혼하나..“이상화♥강남 같은 최고의 궁합”→전화번호 교환 (동치미)
- '마약전과' 로버트 할리, 경찰청 등판 “마약하면 온 인생 망가져”
- 김혜자, 그림 같은 자택 정원 공개..반려견 4마리와 '소소한 일상'
- 고개가 90도 굽었던 이봉주, 허리 꼿꼿..기적적으로 회복된 근황 [SC이슈]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