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청 중기제품 전시관에 ‘스마트 쇼케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노원구는 구청 1층 중소기업제품 전시관 내에 '스마트 쇼케이스'를 설치해 시범운영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스마트 쇼케이스 안에 진열된 제품은 반려동물 목 보호대, 보청기 등 6종이다.
이용자가 스마트 쇼케이스에 전시된 제품을 허공에서 손가락으로 터치하면 디지털정보디스플레이(DID) 화면에 이용자가 가리킨 제품의 세부 정보가 표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노원구는 구청 1층 중소기업제품 전시관 내에 ‘스마트 쇼케이스’를 설치해 시범운영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스마트 쇼케이스는 비접촉 공간 터치 기술에 이미지 형성이 가능한 홀로그램 기술을 접목한 것으로, 상부에 설치된 인공지능(AI) 카메라가 사람의 눈과 손끝의 3차원 좌표를 인식해 가리킨 위치를 조작하는 방식으로 작동된다.
이번 스마트 쇼케이스 운영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전자부품 분야 신규지원 대상 연구개발 과제 공모’ 선정에 따른 것이라고 구는 설명했다.
스마트 쇼케이스 안에 진열된 제품은 반려동물 목 보호대, 보청기 등 6종이다. 구는 34개 품목 중 상품의 기능 또는 특징에 대한 상세 안내가 필요한 제품을 우선 비치했다. 이용자가 스마트 쇼케이스에 전시된 제품을 허공에서 손가락으로 터치하면 디지털정보디스플레이(DID) 화면에 이용자가 가리킨 제품의 세부 정보가 표출된다. 구는 정보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음성 서비스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김구철 기자 kcki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달리는 고속버스에 날아온 루프톱텐트…대형사고 발생
- 이재용 딸과 임세령, 블랙핑크 리사와 식사…태국 미셰린 식당서 포착
- 원주 18층 아파트 옥상서 애정행각 벌인 젊은 남녀 목격
- “수안보 온천 여탕에 남성들 불쑥”…알몸상태 30대女 경찰 신고
- 한파 속 설악산 오른 남녀 산악회원…숨진 채 발견
- 동계 훈련 앞두고 ‘고깃값’ 벌러 돈 빌리러 다니는 북한 장교들...“군 내부 재정난 심각”
- ‘14세’ 김규래, 20대 스태프와 열애설… “법적 조치 검토”
- 조민 “아빠 같은 사람 남친으로 싫어” ‘부산남자 전형’이라는 조국
- 버거를 두 손가락으로? 마카롱 크기된 맥도널드 피시버거
- 백종원, 국민신문고에 신고 당했다… “엄청난 배신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