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월곶~판교 복선전철 9공구 수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호건설은 20일 국가철도공단에서 발주한 '월곶~판교 복선전철 9공구 노반시설 기타공사'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월곶~판교 복선전철은 총 사업비 1조6689억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철도 공사다.
금호건설이 수주한 9공구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일원을 연결하는 5.7㎞ 길이의 철도 공사다.
금호건설은 현재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서울도시철도 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 등 2건의 도시철도 공사를 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호건설은 20일 국가철도공단에서 발주한 '월곶~판교 복선전철 9공구 노반시설 기타공사'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월곶~판교 복선전철은 총 사업비 1조6689억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철도 공사다. 지난 10월 진행된 7개 공구 입찰에 25개의 대형 건설사가 참여해 관심을 모았다.
금호건설이 수주한 9공구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일원을 연결하는 5.7㎞ 길이의 철도 공사다. 모든 구간이 지하 터널로 건설되며 공시비는 2720억원이다. 금호건설은 8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금호건설은 현재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서울도시철도 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 등 2건의 도시철도 공사를 시공하고 있다. 이런 철도 공사 실적으로 공공공사 부문 매출 비중이 전체의 40%에 달해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김남석기자 kn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훔친 시외버스로 4시간 질주…중앙분리대 들이받은 30대
- 조민, 이번엔 화장품 엠버서더로…누리꾼들 "아름답다"
- 테슬라 차 맞아?…"이 정도 한파에 뒷유리 `와장창`"
- `부산 돌려차기` 가해자, 전 여친에 협박 편지 혐의 인정
- "이효리가 비행기 옆자리에"…희소병 유튜버 `뭉클` 영상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