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농식품, ’유럽 시장 네덜란드 수출 공략‘ 잰걸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도는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7일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유명 마켓 2개소에서 충북 쌀 및 가공식품 홍보·판촉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현지 네덜란드 전문 유통업체를 통한 홍보·판촉 행사를 바탕으로 유럽 농식품 수입 유통구조, EU 복합식품 규정, 현지 인지도 및 소비자 기호를 파악하여 충북 농식품의 점진적 수출 확대를 도모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K-문화의 세계화로 K-Food 브랜드 이미지가 높아짐에 따라 충북 K-Food를 현지 소비자에게 홍보하고, 충북 농식품의 점진적 유럽 수출 판로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 품목은 EU 복합식품 규정 통과 제품과 비건 제품으로 현지인이 선호하는 떡볶이, 조미료, 초콜릿, 과자, 면류, 두유, 유기농 음료 등 가공식품과 쌀로 20개사 62개 품목을 선정했고, 암스테르담 내 아시안마켓과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한국 식료품점, 2개소에서 진행했다.
특히 현지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시식 행사와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여 충북 농식품의 소비 저변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현지 네덜란드 전문 유통업체를 통한 홍보·판촉 행사를 바탕으로 유럽 농식품 수입 유통구조, EU 복합식품 규정, 현지 인지도 및 소비자 기호를 파악하여 충북 농식품의 점진적 수출 확대를 도모할 예정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충북 농식품의 우수성을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무엇보다 유럽 시장의 교두보인 네덜란드 공략으로 유럽 전역에 충북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충북)|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효주, 색다른 분위기…시크+카리스마 [화보]
- ‘미달이’ 김성은 근황, 서른셋에 모델 에이전시 대표이사 (살아있어)
- 정다혜, 27세에 10세 연상 남편과 결혼한 이유? (퍼펙트라이프)
- ‘경성크리처’, 시즌2가 안 궁금해 (리뷰)[DA:스퀘어]
- ‘엄태웅♥’ 윤혜진 “마지막 키스는 오늘” 여전히 뜨겁네 (다시갈지도)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