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 ‘이웃사랑 버디 기금’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 회장과 가족은 올해 1년 동안의 골프 라운드 중 버디 이상의 스코어와 에이지 슈트를 기록할 때마다 적립한 '이웃사랑 버디 기금' 5000만 원을 사랑의열매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골프존뉴딘그룹은 2000년 5월 대전 대덕연구단지에서 창업자인 김영찬 회장이 5명의 직원과 함께 스크린골프 벤처기업 '골프존'으로 출발해 올해 창립 23주년을 맞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년간 이웃사랑 버디 기금 총 2억 적립…지역사회 기부활동
[대전=뉴시스]곽상훈 기자 =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과 가족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골프를 통한 독특한 기부활동을 실천해 눈길을 끈다..
김 회장과 가족은 올해 1년 동안의 골프 라운드 중 버디 이상의 스코어와 에이지 슈트를 기록할 때마다 적립한 ‘이웃사랑 버디 기금’ 5000만 원을 사랑의열매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지 슈트(Age Shoot)는 골프 라운드에서 자신의 나이 또는 그 이하의 스코어를 기록하는 것을 뜻한다. 김 회장이 올해 77세인 점을 감안하면 그의 골프 실력이 70대 이내의 싱글 실력을 갖춘 것으로 보인다.
김 회장이 가족과 함께 적립한 기금은 2020년 5200만 원, 2021년 4600만 원, 2022년 6000만 원, 2023년 5000만 원으로 4년 동안 총 2억 원 이상을 기부했다.
김 회장의 이웃사랑 버디 기금은 사랑의열매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김 회장은 “1년 동안 기분 좋게 적립한 이웃사랑 버디 기금으로 우리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부 활동을 이어가 우리 사회에 나눔의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골프존뉴딘그룹은 2020년부터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 5억 원을 전달하며 현재까지 총 20억 원의 후원금을 적립했다.
이를 통해 2021년 대전지역 기업 최초로 누적 기부금액 5억 원 이상을 달성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나눔명문기업 골드회원에 이름을 올렸다.
2010년부터 ‘유성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 활동에 동참, 2016년부터 연말 강남구 수서 지역 일대에 김치 및 생필품을 전달하는 전사적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꾸준히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오고 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2000년 5월 대전 대덕연구단지에서 창업자인 김영찬 회장이 5명의 직원과 함께 스크린골프 벤처기업 ‘골프존’으로 출발해 올해 창립 23주년을 맞았다.
현재 스크린골프 사업을 넘어 GDR아카데미, 골프장 운영, 골프용품 유통, 거리측정기 및 VR 콘텐츠 개발, 국내 최대의 골프 플랫폼(골프존닷컴)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골프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 국내 골프 스포츠 대중화와 글로벌 골프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hoon0663@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알람 잘못 맞춰서"…밤 12시에 혼자 등교한 초등생(영상)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