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화성 등 젊은 도시 부동산 상승률 주목! 안산 `힐스테이트 라군인테라스2차` 분양

연소연 2023. 12. 20. 11: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도권 분양 경쟁률은 뜨겁고, 지방은 갈수록 차가운 이른바 수도권 온탕, 지방 냉탕 현실이 이어지고 있는 이때.

수도권 부동산 중에서도 안산, 수원, 화성 등 청년층 인구 비중이 높은 도시의 약진이 눈에 띈다.

'힐스테이트 라군인테라스2차'가 조성될 안산 시화MTV는 오는 2025년 시흥-안산 트램 노선 및 오이도 연결선과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인천ㆍ안산 구간 개통을 올해 앞두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라군인테라스2차

수도권 분양 경쟁률은 뜨겁고, 지방은 갈수록 차가운 이른바 수도권 온탕, 지방 냉탕 현실이 이어지고 있는 이때. 수도권 부동산 중에서도 안산, 수원, 화성 등 청년층 인구 비중이 높은 도시의 약진이 눈에 띈다.

20일 부동산 리서치 업계에 따르면 아파트 가격 상승률은 안산 27.2%, 화성 22.8%, 수원 22.5%로 젊은 도시들이 평균보다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청년, 신혼부부 등 젊은 세대들은 아파트뿐만 아니라 진입장벽이 낮은 생활숙박시설, 오피스텔도 실거주용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 생활숙박시설 청약·임대 수요가 풍부한 만큼 경쟁률이나 가격도 오르고 있는 추세를 보이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안산의 경우, 시화MTV(시화멀티테크노벨리, Multi-Techno Valley)라는 국책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투자 부분에서 매력적인 도시로 꼽힌다. 아시아 최대규모의 인공 서핑파크인 웨이브 파크를 개장한 시화MTV는 수도권의 새로운 휴양 명소로 떠오른 대표 해양레저도시다. 안산 사이언스밸리와 한양 에리카 캠퍼스 혁신파크 등의 첨단산업 기반시설 개발도 적극 추진 중으로 젊은 가구의 선호도가 유독 높다.

안산 시화MTV 가운데 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라군인테라스2차'는 안산의 사통팔달 교통 여건을 그대로 흡수 해 분양 이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힐스테이트 라군인테라스2차'가 조성될 안산 시화MTV는 오는 2025년 시흥-안산 트램 노선 및 오이도 연결선과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인천ㆍ안산 구간 개통을 올해 앞두고 있다. 특히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인천 송도까지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시화MTV는 물론 송도 생활권까지 가까이서 누릴 수 있게된 것이다.

'힐스테이트 라군인 테라스2차'는 (주)엠티브이반달섬씨식스개발이 시행하고 (주)현대건설이 시공하는 생활숙박시설로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49층, 총 1,191실로 규모36~244㎡, 18개 타입 중 15개 타입이 3실 이상의 중대형 면적형 생활숙박시설로 조성된다.

일부 호실을 제외한 대부분의 구조가 시화호를 바라보는 라군뷰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어 시화호의 매력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호실별로 조망 특화를 활용한 오픈형 테라스 설계를 도입, 지상 3층에는 시화호를 마주한 인피니티풀과 약 360m 규모의 조깅코스가 조성된다. 여기에 실내수영장, 레스토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하여 하이엔드 랜드마크의 장점을 경험할 수 있다. 추후에는 전문 서비스대행 기업의 컨시어지 서비스(유상)도 제공될 예정이다.

금융 혜택도 다양하하다. 계약금 총 10% 중 1,000만원 정액제, 나머지 금액은 3개월 이내에 납부하는 계약금 정액제를 제공하며, 잔금은 3개월 이내에 납부하는 계약금 정액제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중도금 60% 무이자, 계약금 10%를 납부하면 잔금일까지 추가 비용도 없다.

한편,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라군인테라스2차' 생활숙박시설은 안산 분양홍보관과 잠실 분양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연소연기자 dtyso@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