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뮤직도 갤럭시도 아니다?...지드래곤 YG 복귀설 솔솔 “확인 어렵다” [MK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약 누명을 벗은 지드래곤이 YG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활동을 이어갈까.
이날 한 매체는 지드래곤이 갤럭시 코퍼레이션과 전속계약 합의에 대한 내용은 사실이 아니라고 보도하며 원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와 새롭게 계약을 체결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6월 YG는 "지드래곤과 전속계약은 만료된 상황"이라며 "광고 등 기타 활동에 대해서는 별도의 계약을 통해 협력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20일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지드래곤이 YG엔터테인먼트로 복귀한다는 내용에 대해서는 말씀드리기가 어려운 입장”이라고 밝혔다.
이날 한 매체는 지드래곤이 갤럭시 코퍼레이션과 전속계약 합의에 대한 내용은 사실이 아니라고 보도하며 원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와 새롭게 계약을 체결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지드래곤은 YG를 떠난 상태다. 지난 6월 YG는 “지드래곤과 전속계약은 만료된 상황”이라며 “광고 등 기타 활동에 대해서는 별도의 계약을 통해 협력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지드래곤이 음악 활동 재개 시 추가적인 계약을 협의할 예정”이라며 “YG는 이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런 가운데 최근 업계에는 지드래곤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피지컬 100’ 제작사인 갤럭시코퍼레이션과 전속계약을 논의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에 지드래곤이 원 소속사인 YG를 떠나 새 소속사에서 본업인 가수 활동을 재개한다는 이야기가 돌면서 팬들을 설레게 했다.
갤럭시 코퍼레이션은 지난 2019년 설립돼 지적재산권 분야를 전문적으로 했으나 최근에는 넷플릭스 ‘피지컬:100’ 등 굵직한 예능 프로그램 제작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일각에서는 지드래곤의 갤럭시 코퍼레이션 계약설에 대해 회사는 그의 글로벌한 브랜드를 활용, 더 큰 투자 유치를 통해 급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할 것이라고 내다보기도 했다.
하지만 갤럭시 코퍼레이션 측은 지드래곤과의 계약설에 대해 “아직 공식적으로 답변을 드릴 수 없다”며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이밖에도 지드래곤은 자신의 SNS에 ‘WELCOMS G-DRAGON’(웰컴 지드래곤)이라는 문구가 적힌 전광판 사진을 게재해 눈길을 끌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해당 사진이 워너뮤직 레코드 본사의 전광판이 아니냐고 추측했다. 특히 한 외신도 지드래곤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에 있는 워너뮤직 레코드 사무실에 방문했다고 보도해 그의 행보에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2001년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빅뱅으로 데뷔한 지드래곤은 무려 20년 이상을 한 곳에 몸 담으며 꾸준함을 보여왔다. 그러다 전 멤버 승리, 탑 등이 탈퇴 수순을 밟았고 팀 활동은 좀처럼 쉽게 진행되지 못했다. 현재까지도 지드래곤을 비롯한 태양, 대성은 개인 활동에 전념하는 모양새다.
지드래곤은 최근까지 마약 투약 의혹에 휩싸였으나 경찰로부터 ‘혐의 없음’을 받으며 누명을 벗었다. 그가 적극적으로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상황인 셈이다. 지드래곤이 YG에서 다시금 가수로서 새 출발을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에이티즈, 정규 2집으로 美·英 양대 차트 장악 ‘신기록 경신’
- ‘어서와’ 미국 3친구, ‘기생충’ 짜파구리 영접에 감격
- ‘어서와’ 미국 3친구, ‘기생충’ 짜파구리 영접에 감격
- 이준호 단독 콘서트 선예매 매진...이준호잖아!
- 송강, ‘옴므파탈 데몬’ 스타일링 A to Z
- “페이커 집이 궁전” 소문 진실 밝힐까…T1 멤버들 폭로 인터뷰 한다(‘유퀴즈’)
- 천둥♥미미, 내년 5월 26일 결혼[공식]
- ‘2024년 1호 걸그룹’ 지니어스, 1월5일 전격 데뷔[공식]
- 엔하이픈, 美 ‘빌보드 200’서 역주행...4주 연속 차트인
- ‘사운드트랙 #2’ 노상현, 종영 소감 “멋진 분들과 함께해 의미 깊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