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웅·전성현·하윤기' vs '허훈·워니·최준용', KBL 올스타전 라인업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농구 최고의 별들이 맞붙는다.
KBL은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올스타전 팀 구성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올스타전은 2007-2008 올스타전 MVP 김주성 감독과 2006-2007 올스타전 MVP 조상현 감독이 각 팀 감독을 맡아 직접 선수단을 구성했다.
올스타전 팀명은 KBL의 캐릭터인 'KBL 프렌즈' 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두 캐릭터를 활용하여 김주성 감독 팀은 크블몽팀, 조상현 감독 팀은 공아지팀으로 팀명을 결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고성환 기자] 프로농구 최고의 별들이 맞붙는다.
KBL은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올스타전 팀 구성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올스타전은 2007-2008 올스타전 MVP 김주성 감독과 2006-2007 올스타전 MVP 조상현 감독이 각 팀 감독을 맡아 직접 선수단을 구성했다.
올스타전 팀명은 KBL의 캐릭터인 'KBL 프렌즈' 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두 캐릭터를 활용하여 김주성 감독 팀은 크블몽팀, 조상현 감독 팀은 공아지팀으로 팀명을 결정했다. KBL은 올스타전에 크블몽과 공아지를 활용한 유니폼 패치, 장치장식물, 이벤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각 팀 감독이 직접 뽑은 올스타 드래프트 결과, 크블몽팀 베스트 5는 허웅(KCC), 디드릭 로슨(DB), 이정현(소노), 전성현(소노), 하윤기(KT)가 선발되었고, 공아지팀 베스트 5는 허훈(KT), 자밀 워니(SK), 최준용(KCC), 양홍석(LG), 김종규(DB)가 선발됐다.
아울러 김주성 감독은 크블몽팀 코치로 SK 김재환 코치와 KCC 신명호 코치를 선발했고, 조상현 감독은 공아지팀 코치로 KT 김영환 코치와 정관장 최승태 코치를 선발했다.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올스타전은 2024년 1월 14일 고양 소노 아레나에서 열리며, 콘테스트 참가자 및 올스타전 이벤트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김주성 감독과 조상현 감독은 각자의 베스트 5 선정 이유도 밝혔다.
김주성 감독은 "로슨이 올스타전의 추억으로 힘을 얻어 시즌을 잘 치렀으면 좋겠기에 이렇게 선정했다. 허웅 선수는 선수 시절 함께한 기억으로 반가워서 뽑았다"라고 말했다. 조상현 감독은 "최준용, 김종규, 양홍석 등 높이를 생각해서 선수들을 뽑았다"라고 설명했다.
각 팀의 키 플레이어로는 KCC 동료인 '슈퍼스타' 허웅과 최준용이 선정됐다. 김주성 감독은 "쇼맨십도 있고 출중한 선수다. 팬들에게 좋은 인상과 퍼포먼스를 보여주지 않을까 싶다"라고 기대를 걸었다. 조상현 감독 역시 "끼가 많고 퍼포먼스가 좋아서 게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줄 것 같다"라고 전했다.
/finekosh@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