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교협, 학교 조기금융투자교육 지원 '금융투자 위인전' 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이하 투교협)는 '금융투자 위인전' 영상시리즈(5편)를 제작해 20일부터 투교협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네이버 포스트, 다음 등에 게시한다고 밝혔다.
금융투자 위인전은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을 대상으로 해외 금융시장 역사에서 위대한 투자자로 꼽히는 5명의 위인(벤저민 그레이엄, 필립 피셔, 워런 버핏, 존 보글, 피터 린치)을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이하 투교협)는 ‘금융투자 위인전’ 영상시리즈(5편)를 제작해 20일부터 투교협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네이버 포스트, 다음 등에 게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콘텐츠는 학교 내 경제·금융 관련 수업 및 초등학교 자율시간, 방과 후 수업 등에서 선생님들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동영상 및 웹북(교사용 지침서), 활동지로 구성했다.
투교협은 초등학생을 위한 교육용 콘텐츠로서 초등학생 수준에 적정한 내용을 담기 위해 초등학교 경제금융교육연구회 등 선생님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한재영 금융투자교육원장(투교협 간사)은 “초등학생을 위한 맞춤형 온라인 콘텐츠를 처음 만드는 만큼 교육 현장의 의견을 듣고 최대한 반영하려고 했다”며 “어린 시절부터 학교 현장에서 금융 교육을 통해 자연스럽게 투자에 대한 기본 철학과 개념을 배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청소년 맞춤형 콘텐츠들을 계속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지윤 (galile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3만원이던 이자가 115만원, 외식부터 끊어"
- ‘9년째 가장 비싼 단독주택’ 이명희 신세계 회장 자택… 2위는?
- 노사연 부친 ‘마산 학살 사건’ 논란...사자명예훼손 무혐의
- '경복궁 낙서' 모방범, 블로그에 "예술했을 뿐" 주장
- 이범수·이윤진, SNS 언팔→의미심장…소속사 "이혼 아냐" [공식]
- 영끌했다 보증금 하락에 역월세 내고…빚 갚으려 12년된 청약통장도 깨
- 필라테스 수강료 받고 ‘먹튀’…3천만원대 사기 친 학원장 집유
- 오타니와 맞대결 앞둔 이정후 "오타니와 날 비교 안했으면..."
- 한파 속 설악산 등반한 남녀 2명…결국 숨진 채 발견
- '배터리 아저씨' 정계 진출…내년 총선 앞두고 신당 창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