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프로젝트, '9UP 프로야구'에 2023 선수 업데이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야구게임 전문 개발사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는 20일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나인업 프로야구(9UP 프로야구)'에 2023년도 선수 추가 업데이트를 정식 반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2.9.0 업데이트의 내용을 살펴보면 올해 대활약을 펼친 주요 선수들의 데이터베이스(DB)와 함께 선수 카드 이미지 풀스킨 형태로 제공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야구게임 전문 개발사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는 20일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나인업 프로야구(9UP 프로야구)’에 2023년도 선수 추가 업데이트를 정식 반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2.9.0 업데이트의 내용을 살펴보면 올해 대활약을 펼친 주요 선수들의 데이터베이스(DB)와 함께 선수 카드 이미지 풀스킨 형태로 제공된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주요 선수들을 살펴보면 우선, 외국인 선수로는 최초이자 선동열 이후 37년 만에 단일 시즌 20승, 200탈삼진을 달성한 NC 다이노스 레전드 외국인 투수 에릭 페디의 승리를 향한 집념이 고스란히 담긴 풀스킨 이미지가 단연 한 눈에 들어온다.
이와 함께 SSG 랜더스 소속 좌완으로 최근 재계약을 체결한 로에니스 엘리아스, KT 위즈 박영현, KBO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3루수상을 수상하며 생애 첫 골든글러브를 거머쥔 한화 이글스 노시환, 롯데 자이언츠 나균안 등 올해 활약이 두드러진 선수들도 풀스킨 카드 이미지로 현현했다.
아울러 신인왕을 수상한 한화 이글스 문동주 선수도 신인왕 컬렉터블 1st에 ‘23 ROY 카드’라는 명칭으로 포함됐으며, KT 쿠에바스 역시 탑클래스 6th 컬렉터블 카드로 추가됐다.
또한 현역 탑클래스, 팀플레이어 선수 중 커리어 하이 3년 차에 2023년이 포함되는 경우 2023년을 선정 연도에 포함시키는 TOP, TEAM 커리어 하이가 신규 갱신됐으며, 그라운드볼러(땅볼 유도형 투수)와 플라이볼 피처 스킬, 스킬 중 출루 시 발동되는 효과가 명확하게 인지될 수 있도록 밸런스 조정도 일부 적용됐다.
이밖에 ▲카드팩 오픈 시 연출 조건 수정 ▲퍼펙트 리그 연출 강화 ▲23 한국시리즈 우승 엠블럼 추가 ▲명예의 전당 시즌 2 마감 등 밸런스 조정을 비롯해 연출 조건 수정 및 강화, 23년도 유종의 미를 거두는 상징성이 곁들여진 엠블럼 추가에 이르기까지 팬들을 위한 다양한 내용들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반영됐다.
에이스프로젝트 관계자는 "이번 23년도 선수 데이터베이스 및 풀스킨 업데이트는 9UP 프로야구를 아껴준 팬들을 위해 이미지 선정부터 제작 과정에 많은 심혈을 기울인 내용으로 유저분들에게 큰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자신한다"고 밝혔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이스프로젝트 '9UP 프로야구', 6월 KBO MVP로 SSG 랜더스 최정 선정
- XPLA, 미투온 그룹 블록체인 플랫폼 ‘미버스’와 파트너십 체결
- 메타크리틱, 2023 최악의게임 10선 발표
- 한국인디게임협회, 'ICC JEJU 인디오락실 상설관' 전시 출품작 상시 모집
- 마브렉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겟' 상장
- 지스타2024 막 올라…미공개 게임대작 대거 공개
- "하필 수능날 날벼락"…경기 지역서 나이스 먹통, 1시간여 만에 복구
- 세금신고·복지신청, 한 곳에서...공공서비스 더 똑똑하고 편리해진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