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설문 플랫폼 '네이버 폼' 베타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가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설문조사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설문 플랫폼 '네이버 폼'을 베타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네이버 폼은 PC와 모바일 경계 없이 사용자가 사용하는 기기에 최적화된 구조(UI)를 제공하여 편리하게 설문을 제작, 편집, 공유하거나 참여할 수 있다.
사용자는 네이버 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하여 상황과 목적에 맞는 설문을 진행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설문조사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설문 플랫폼 '네이버 폼'을 베타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네이버 폼은 PC와 모바일 경계 없이 사용자가 사용하는 기기에 최적화된 구조(UI)를 제공하여 편리하게 설문을 제작, 편집, 공유하거나 참여할 수 있다. 사용자는 네이버 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하여 상황과 목적에 맞는 설문을 진행할 수 있다.
현재 △모임 활동에 필요한 일정 잡기, 참석 여부 확인, 주소록 제작 △판매, 마케팅 등 비즈니스 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고객 문의 접수 및 고객 만족도 조사, 이벤트 및 체험단 모집, 업무 보고 △학교나 학원 등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강의 만족도 조사, 체험학습 보고, 학부모 상담 등 용도별 템플릿이 제공된다. 네이버는 향후 학교나 스터디 그룹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퀴즈 유형의 템플릿도 추가할 예정이다.
사용자가 직접 세부사항을 설정해 자신만의 설문을 만들 수도 있다. 객관식 선택형, 주관식 서술형, 점수 선택형, 표현 등 형식을 선택할 수 있다. 색상, 글꼴, 설문 커버 이미지 등 다양한 꾸밈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최대 설문 참여 수, 참여자 로그인 여부, 설문 결과 공개 여부, 답변 수정/확인 허용 여부 등도 선택 가능하다.
설문 결과 분석 및 관리도 편리하다. 네이버 폼은 서비스 바로가기를 통해 빠르게 접근할 수 있으며 링크를 통해 설문을 공유할 수 있다. 또 설문 시작과 종료 시 알림을 제공해 효과적으로 설문을 관리할 수 있다. 설문이 진행되는 동안 실시간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질문별, 참여자별 등 세부적인 데이터를 통해 설문 결과를 심층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김주관 네이버 커뮤니티 CIC 대표는 “네이버 생태계 속 창작자와 SME, 커뮤니티 사용자들의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고자 네이버 폼을 선보였다”라며 “베타서비스 운영 기간 동안 사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알리 되팔기' 관세포탈 사각지대 우려
- 네카오 사전규제… 플랫폼법 만든다
- 쿠팡, 글로벌 최대 명품 플랫폼 '파페치' 품는다
- 박창우 순이엔티 대표 “숏폼시대, 고퀄리티·스토리 강조될 것…목적의식 따라 성패”(인터뷰)
- SBA, 싱가포르·중국 등서 '서울 테크&라이프 스토어' 론칭···해외 진출 지원 가속도
- 103년 만에 '숏컷' 미스 프랑스 탄생… “다양성” vs “전통 무시”
- “점 빼려다 피부 괴사”… 日에 퍼진 '中 크림 주의보'
- 제로 트러스트 국제 표준화 본격 추진…“韓기업 경쟁력 살린다”
- 제4이통 세종텔레콤·스테이지파이브·미래모바일 '3파전'(최종)
- [광통신 부품 상용화 실증확산 사업 성과]과기정통부·NIA, 국내 광통신 부품 상용화·실증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