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건축물 마감재 북미 난연 시험서 ‘A등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케미칼은 자체 개발한 PP(폴리프로필렌) 제품이 북미·중동 지역 건축물 실내 마감재 난연 등급 인증시험 'ASTM E84'에서 A등급 판정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이번 제품 개발을 계기로 북미, 중동 등 건축물 실내 마감재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롯데케미칼은 자체 개발한 PP(폴리프로필렌) 제품이 북미·중동 지역 건축물 실내 마감재 난연 등급 인증시험 ‘ASTM E84’에서 A등급 판정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A등급을 받은 PP 제품은 새로 개발된 할로겐 프리(Halogen-free·무독성) 난연 소재로 일반 난연 플라스틱 대비 인체에 유해하지 않으며 재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내년 중동지역 건축물 실내 마감재로 처음 사용할 예정이다. 추후 난연 특성을 요구하는 자동차, 가전 등 다른 용도로도 확장할 계획이다.
ASTM E84는 건축 자재 연소 특성에 대한 시험으로 미국, 중동, 동남아 등에서 건축물 실내 마감재로 사용하기 위해 평가되는데 화염전파지수와 연기발생지수를 측정해 결과에 따라 A·B·C 3개 등급으로 구분한다.
롯데케미칼 난연PP 제품은 시험 결과 화염전파지수 10, 연기발생지수 60으로 A등급에 해당하는 성적을 안정적으로 받았다. 이는 일반 플라스틱 제품 대비 화재 발생 시 불꽃이 타면서 화염이 퍼져 나가는 것을 억제하고 유해 가스가 최소한으로 발생한다는 의미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이번 제품 개발을 계기로 북미, 중동 등 건축물 실내 마감재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hk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7억 기부’ 그 男가수” 코인루머 해명…성금 어떻게 모았나했더니
- '난치병 투병' 이봉주 "건강 많이 좋아져"…허리 곱게 편 근황
- 이범수 이윤진 부부, 파경설 즉각 부인…"이혼 아니다"
- 백종원 “엄청난 배신감”…예산시장서 신고당해 서운함 ‘폭발’
- “이효리가 비행기 옆자리” 7억 몸값 그녀, 희귀병 유튜브 18분 우정출연 ‘감동’
- 이재용 딸과 임세령, 블랙핑크 리사와 ‘태국식당’ 방문 포착…무슨 일
- “귀걸이 낀 줄 알았다?” 사진속 긴 ‘이어폰’ 삼성까지 조롱…결국 사라진다
- 지드래곤 마약 혐의 벗었다… 경찰, ‘혐의 없음’ 불송치
- 사유리 사과할 일 아니다…성희롱한 원로가수 누군지 밝히시길
- “유재석·임영웅, 이낙연 신당 원한다고?”…‘논란’ 포스터, 알고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