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새롭게 개편한 인천창업플랫폼 홈페이지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가 인천창업플랫폼 홈페이지를 고도화해 개방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창업플랫폼은 지역 내 다양한 창업지원 기관들이 각각 제공하던 창업 관련 정보와 지원사업을 한데 모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지난 4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인천창업플랫폼은 창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창업지원포털(K-Startup)과 연계돼 중앙부처 창업 지원사업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시가 인천창업플랫폼 홈페이지를 고도화해 개방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창업플랫폼은 지역 내 다양한 창업지원 기관들이 각각 제공하던 창업 관련 정보와 지원사업을 한데 모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지난 4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시는 그동안 운영으로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기능을 추가한 창업플랫폼을 이달 26일부터 정식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인천창업플랫폼은 창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창업지원포털(K-Startup)과 연계돼 중앙부처 창업 지원사업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손쉽게 중앙부처와 다른 지역의 지원사업을 확인할 수 있어 창업가들의 편의를 높인 것이다.
또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운영 중인 투자유치 플랫폼인 빅웨이브와 연계해 창업 단계별 지원사업 정보를 담아 초기 창업가들의 활용도를 높였다.
이남주 시 미래산업국장은 “창업플랫폼으로 초기 창업가에게 지원사업 정보를 제공해 창업 단계별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다”며 “창업플랫폼이 어려움을 겪는 창업가들에게 방향을 제시하는 나침반 역할을 하도록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천=안재균 기자 aj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고상이 속여 60억짜리 21만원에 팔았다' 노부부 소송에 '발칵'
- '거품론' 메타버스 시장 올해 40% 축소… '애플 오면 다르다'
- '원폭으로 불바다 된 히로시마…'뜨겁다, 물주세요'하며 죽어가'
- 군대에도 등장한 '무알콜 맥주', 마시고 운전해도 될까?[일큐육공 1q60]
- 이명희 회장 한남동 집 공시가 285억… 9년째 단독주택 1위
- 이범수 부부에 무슨 일?…아내 이윤진 SNS에 '내 첫번재 챕터 끝났다' 글 올려
- 마약 합법화로 타격받은 태국, 결국 이 카드 꺼내들었다 입국면세점 폐쇄 추진…'관광 활성화'
- 대만인들 ‘맛잘알’이네…한국뿐만 아니라 대만 사로잡은 음식은 ‘이것’
- '햄버거가 손가락으로 잡힐 만큼 작아졌어요'…맥도날드의 '선 넘는' 꼼수 가격 인상에 불만 폭
- 퇴직연금 중도 인출 10명 중 8명…'주택 구입·임차 때문에 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