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박지현)가 한국경영인증원 주관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은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에 대하여 심사를 통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전기안전공사는 '채용시스템'부터 서류, 필기, 면접 전형이 포함된 '채용운영'에서 신규채용자 만족도와 재직률을 포함한 '채용성과' 등을 평가한 결과 700점 이상 점수를 획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박지현)가 한국경영인증원 주관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은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에 대하여 심사를 통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전기안전공사는 ‘채용시스템’부터 서류, 필기, 면접 전형이 포함된 ‘채용운영’에서 신규채용자 만족도와 재직률을 포함한 ‘채용성과’ 등을 평가한 결과 700점 이상 점수를 획득했다.
전기안전공사는 그동안 출신지, 성별 등 불합리한 차별을 야기할 수 있는 항목을 제외한 블라인드 채용 시스템을 운영해 왔다.
전기안전공사는 앞으로도 공정채용문화를 뿌리내리고 청년 고용에 앞장서 나간다는 계획이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온몸에 문신'·'백신 음모론'…논란 계속되는 '트럼프 정부' 지명자들
- '진짜 막걸리'의 기준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전 야구선수 정수근, '술자리 폭행' 이어 음주운전 혐의도 기소
- 尹-시진핑, '한중FTA 후속협상' 가속화 합의…방한·방중 제안도
- "상생 아닌 명분만 준 셈"…자영업은 '부글부글'
- 尹·바이든·이시바, 페루에서 만나 "北 파병 강력 규탄"
- [여의뷰] 이재명, '11월 위기설' 현실화…'대권가도' 타격 불가피
- [유라시아 횡단 도전기] <10> 오딧세이 시베리아 (스코보로디노)
- 트럼프 향해 "FXXX"…'백설공주' 주연배우, 논란 끝에 사과
- 조국혁신당, 이재명 1심 '유죄'에 "집권 무죄, 낙선 유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