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인팩, 환경부 캠페인 '고고 릴레이 챌린지 2024'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원인팩이 환경부 캠페인 '고고 릴레이 챌린지'의 발대식을 갖고 실행에 돌입했다고 20일 밝혔다.
발대식은 지난 8일 참여 선언과 함께 진행됐으며, 이후 부서별·회사 전체 계획을 토대로 실행에 들어갔다.
신원인팩 관계자는 "정민의 고고 릴레이 챌린지 지목으로 캠페인을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 회사 부서별 계획을 토대로 플라스틱 사용 감소를 추진해 나가며 2024년 친환경 제품 사용을 꾸준히 늘리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원인팩이 환경부 캠페인 ‘고고 릴레이 챌린지’의 발대식을 갖고 실행에 돌입했다고 20일 밝혔다.
발대식은 지난 8일 참여 선언과 함께 진행됐으며, 이후 부서별·회사 전체 계획을 토대로 실행에 들어갔다. 총무부가 주관 부서로 대표이사가 캠페인을 총괄하고 영업부, 관리부, 총무부, 생산부, 2공장 등 5개 부서가 참여한다.
영업부는 친환경 제품 ‘펄프몰드’ 개발을 추진하고 고객사 친환경제품 진행 추천 등을 진행하며 친환경 제품 사용을 늘리고, 2공장은 박스테이프를 비닐테이프에서 종이테이프로 변경 등의 활동으로 챌린지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외에 각 부서별 세부 계획을 세워 진행한다.
회사 전체 계획으로는 ▲텀블러(개인컵)·다회용컵 사용 생활화 ▲이면지 사용 권장 ▲분리배출 철저 ▲불량률 감소로 자원 절약하기 ▲난방·냉방 온도 2도 낮추고 높이기를 실천한다.
고고 릴레이 챌린지는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환경부가 일상생활에서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 행동과 할 수 있는 한 가지 행동을 약속하는 캠페인이다. 이의 실천 약속(사진·영상 등)을 SNS 등을 통해 공지하고 다음 도전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전개 중이다.
신원인팩 관계자는 “정민의 고고 릴레이 챌린지 지목으로 캠페인을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 회사 부서별 계획을 토대로 플라스틱 사용 감소를 추진해 나가며 2024년 친환경 제품 사용을 꾸준히 늘리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고고 릴레이 챌린지의 다음 주자로 판금, 파이프 레이저 가공회사인 금오IMT를 지목했다. 금오IMT는 기업 내부 계획을 수립하는 대로 캠페인 참여를 선언하고 실행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신원인팩은 단상자류와 세트 케이스, 접지 세트 등 2차 포장재를 생산하는 업체로 제품의 생산뿐 아니라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올해 11월을 기점으로 특허 7종, 실용신안등록증 10종, 디자인등록증 48종, 관련 디자인등록증 7종 등 총 78종을 보유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2024년에 부자가 될 사주인가…미리보는 신년운세
▶ 한경 창간 60주년 구독신청 사은품 보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주일 만에 657% 폭등…삼성전자까지 제친 '이 종목'
- "한 푼도 깎아줄 수 없다던 집주인, 몇 달 만에 달라졌어요"
- "이래서 망했다"…일본 현실 신랄하게 비판한 유명작가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몸에 좋은 건 알았지만"…15일간 먹은 홍삼의 '놀라운 효과'
- "취업 걱정 없겠네"…기업들 앞다퉈 모셔가는 자격증
- 강수정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도 재밌다고"…파워블로거 이중생활 고백
- 브라질 대통령 부인 "일론 머스크, 고소하겠다"…무슨 일이길래
- 김지영 "사춘기 아들보다 갱년기 남편 남성진 더 힘들어"
- 조국 성격 어떻길래…조민 "아빠 같은 사람 남친으로 싫어"
- 이재용 딸과 임세령, 태국서 블핑 리사와 포착…무슨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