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내 득점 선두' 조규성, 수페르리가 전반기 베스트11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축구대표팀의 공격수 조규성(25, 미트윌란)이 뛰어난 공격력을 바탕으로 덴마크 수페르리가 전반기 베스트11에 선정됐다.
조규성은 지난 여름 전북 현대를 떠나 미트윌란으로 이적한 뒤 빠르게 새로운 팀과 무대에 적응해 전반기 동안 8골-2도움을 올렸다.
전반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조규성은 오는 26일부터 서울에서 진행하는 축구대표팀 소집 훈련에 참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축구대표팀의 공격수 조규성(25, 미트윌란)이 뛰어난 공격력을 바탕으로 덴마크 수페르리가 전반기 베스트11에 선정됐다.
수페르리가 사무국은 지난 19일(이하 한국시각) 팬투표로 진행한 2022-23시즌 리그 전반기 베스트11을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조규성은 4-4-2 포메이션에서 공격수 부문에 당당하게 이름을 올렸다. 조규성은 덴마크 진출 후 빠르게 적응하며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팀 내 최다 득점자인 조규성은 리그 득점 부문에서 10골로 공동 선두인 그룹에 2골 뒤지며 3위에 자리하고 있다. 또 전반기 4차례 베스트11에 선정됐다.
수페르리가는 현재 휴식기인 상황. 전반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조규성은 오는 26일부터 서울에서 진행하는 축구대표팀 소집 훈련에 참가한다.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효주, 색다른 분위기…시크+카리스마 [화보]
- “인생 역전? 살 빼라” 최준희, 이유 있는 자신감…물올랐네 [DA★]
- 판타지 보이즈 14세 김규래, 성인 女스태프 교제 의혹에 “오해의 소지, 법적대응” [전문]
- 다둥이 부부 덮친 만취 운전자 ‘웃어?’…역대급 분노 유발 (한블리)
- ‘컨디션 난조로 공연 취소’ 장윤정 “인어공주도 아니고 목소리를 잃어…”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고현정, ‘연하남 킬러’ 루머에 “남자 배우들 막 사귄다고…”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75세 임혁, 20대 못지 않은 팔 근육 “하루 팔굽혀펴기 55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