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치] BofA “지금이 차익 실현하기 좋은 시점”

고유미 외신캐스터 2023. 12. 20. 07:3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글로벌 리치' - 고유미 외신캐스터

글로벌 이슈를 통해 투자 전략을 세워보는 글로벌 리치 시간입니다. 

지난주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금리인하 시그널에 증시 랠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를 진화하기 위한 연준 당국자들의 매파적인 발언에도 불구하고 시장은 여전히 들뜬 모습인데요. 

이를 두고 월가 전문가들은 엇갈린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리서치 투자 위원회의 자레드 우다드 책임자는 내년에도 인플레이션 위험이 지속될 것이라며, 현재 시장이 너무 앞서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때문에 지금이 최근에 많이 오른 기술 섹터 등에서 차익을 실현하고, 인플레이션에 강하면서 질 높은 종목들에 투자할 때라고 조언했습니다. 

[자레드 우다드 / 뱅크오브아메리카 리서치 투자 위원회 책임자 : 경제적인 펀더멘털이 시사하는 것보다 시장이 훨씬 앞서 있습니다. 이는 오히려 차익 실현에 나서고 내년을 위한 대체 전략을 찾을 아주 좋은 시점입니다. 저라면 수익을 못 내는 기술주에서 차익을 실현할 것입니다. 이번 숏커버링(환매수) 랠리에서 가장 많이 랠리 한 것들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내년 하반기에 인플레이션 위험이 여전히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인플레이션에 강력하고 질 높은 종목들에 투자하는 것이 내년을 위한 아주 좋은 전략인 듯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아무 종목을 차지하려고 쟁탈전을 벌이고 있는 때에 말이죠.]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