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모♥' 서수연, 子 담호 전신마취 수술 후 "목소리 불안정했지만 기적같이 회복" [전문]

이우주 2023. 12. 20. 07: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필모의 아내 서수연이 아들 담호의 아데노이드 수술 후 근황을 공개했다.

서수연은 19일 "담호는 수술이 너무 잘되어서 지금은 정상 컨디션으로 아주 건강하게 지내고 있다. 수술 후 2주간은 진통제를 계속 먹어서 그런지 아파하진 않았는데, 음식을 잘 안 먹어서 몸무게가 쏘옥 빠졌다. 목소리도 불안정했고"라며 "이 수술이 2주의 기적이라는 말이 있는데 정말 기적처럼 2주가 지나자마자 뚝 정상 컨디션이 돌아왔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배우 이필모의 아내 서수연이 아들 담호의 아데노이드 수술 후 근황을 공개했다.

서수연은 19일 "담호는 수술이 너무 잘되어서 지금은 정상 컨디션으로 아주 건강하게 지내고 있다. 수술 후 2주간은 진통제를 계속 먹어서 그런지 아파하진 않았는데, 음식을 잘 안 먹어서 몸무게가 쏘옥 빠졌다. 목소리도 불안정했고"라며 "이 수술이 2주의 기적이라는 말이 있는데 정말 기적처럼 2주가 지나자마자 뚝 정상 컨디션이 돌아왔다"고 밝혔다.

서수연은 "몸무게도 회복했고, '어? 어?' 되묻는 것도 없어지고 (선생님께서 이전에 귀에 물들어갔을 때처럼 웅웅 울리는 상태였다고 하더라고요) 지금은 잘 때 너무 조용해서 아직 잠이 안 들었나 싶을 정도로 코골이 없이 잘 잔다"며 "2주간 저는 간호하느라 너무 힘들었지만 담호는 아프다는 말 한마디 없이 너무너무 씩씩하게 잘 이겨내주었다"고 밝혔다.

서수연은 "앞으로 더더더 좋아진다고 하니 본격적인 체력단련 들어가야겠다 담호에게 많은 걱정&응원 메시지 감사 드린다"고 밝혔다.

19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아데노이드 수술을 받으러 가는 담호의 모습이 담겼다.

서수연은 "담호가 5살이 되면서 코감기가 계속 돼서 소아과를 다녔는데 귀에 물이 계속 차있었다"며 "진료 의뢰서를 갖고 대학병원에 갔는데 귀 뿐만 아니라 문제가 코였다. 아데노이드가 너무 커서 숨을 쉬는 통로가 막힌 것"이라 담호의 증상을 밝혔다.

이후 담호는 수면무호흡증이 심해졌고, 청력이 약해져 고막 수술까지 고려 중이라고. 아데노이드수술과 귀에 튜브르 삽입하는 수술은 흔하지만 전신마취까지 해야 해 아이들에게는 큰 수술이다. 수면 검사 결과 담호의 수면무호흡증은 꽤 심각했다. 전문의는 담호가 숙면을 못해 24시간 거의 깨있는 상태라고 설명했다. 수술 결과를 들은 서수연은 결국 눈물을 보였다.

수술을 마친 담호는 다행히 건강히 회복 중. 방송을 보고 걱정했던 팬들도 담호의 건강한 근황에 안심했다.

wjlee@sportschosun.com

▶다음은 서수연 글 전문

담호는 수술이 너무 잘되어서 지금은 정상컨디션으로 아주 건강하게 지내고있어요

수술 후 2주간은 진통제를 계속 먹어서 그런지 아파하진 않았는데,

음식을 잘 안먹어서 몸무게가 쏘옥 빠졌었어요…?? 목소리도 불안정했고…

이 수술이 2주의 기적이라는 말이 있는데 정말 기적처럼 2주가 지나자마자 뚝 정상 컨디션이 돌아왔어요!

식욕도 마구마구 땡기는지 치킨부터 고기까지 계속 달라고 해서 나중엔 그만먹어 담호야 라는 말까지 한거있죠…

몸무게도 회복했고, 어?어? 되묻는것도 없어지고 (선생님께서 이전에 귀에물들어갔을때처럼 웅웅 울리는 상태였다고 하더라고요) 지금은 잘때 너~~~무 조용해서 아직 잠이 안들었나 싶을정도로 코골이가 없이 잘 자고요

2주간 저는 간호하느라 너…..무 힘들었지만!

담호는 아프다는 말 한마디 없이 너무너무 씩씩하게 잘 이겨내주었어요.

앞선 걱정 가득하던 제가 바보같을 정도로요!

앞으로 더더더 좋아진다고하니 본격적인 체력단련 들어가야겠어요 담호에게 많은 걱정&응원 메세지 감사드립니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