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연말 가요시상식 ‘K팝 천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야말로 케이(K)팝 천하.
일본 세밑 주요 가요 시상식의 흥행을 책임지는 자, 케이팝 가수들이다.
일본 연말 안방극장을 장식할 메이저 가요 시상식에 케이팝 가수들이 대거 초청돼 국내 행사를 방불케 하는 위력을 과시한다.
'케이팝 주간'이라 해도 무방할 일본의 연말 가요 시상식 퍼레이드는 27일 NTV를 시작으로 30일 TBS, 31일 NHK 순으로 채널을 옮겨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1일 홍백가합전엔 세븐틴 등 K팝 가수 5팀 초대
일본 연말 안방극장을 장식할 메이저 가요 시상식에 케이팝 가수들이 대거 초청돼 국내 행사를 방불케 하는 위력을 과시한다. 엔하이픈과 뉴진스, 르세라핌, 스트레이 키즈, 트와이스 유닛 미사모, 세븐틴 등이 대표적으로 현지 3대 연말 가요 대상에 잇달아 등장 올 한해 열도를 더욱 뜨겁게 달군 자신의 히트곡을 선보이게 됐다.
‘케이팝 주간’이라 해도 무방할 일본의 연말 가요 시상식 퍼레이드는 27일 NTV를 시작으로 30일 TBS, 31일 NHK 순으로 채널을 옮겨 진행될 예정이다.
NTV ‘발표! 올해 가장 많이 들었던 노래 ∼연간 뮤직 어워드 2023∼’ 경우 뉴진스가 출연을 확정 지은 가운데, 일본작곡가협회가 주최하는 TBS ‘일본 레코드 대상’에는 엔하이픈과 뉴진스, 국내에도 널리 알려진 31일 카운트다운 쇼 NHK ‘홍백가합전’엔 니쥬를 비롯해 르세라핌과 트와이스 유닛 미사모,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 등이 케이 팝 대표들로 초대받았다.
페스티벌 형식의 홍백가합전에 앞서 분야별 수상자가 가려지는 일본 레코드 대상은 특히 대상 트로피의 향배로 이목이 쏠리고 있다.
올 한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가장 눈부신 성장을 이룬 뉴진스가 본상 격인 우수작품상 수상자로 일찌감치 사전 발표됐으며, 이에 따라 대상 후보에도 ‘자동 노미네이트’ 우리 노랫말로 이뤄진 곡으로 ‘왕좌’를 차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밖에 엔하이픈은 해당 시상식에서 역대 수상자 가운데 ‘최단기간’내 특별국제음악상을 거머쥔 최초의 아티스트로 지목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일본 연말 가요 축제의 ‘백미’로 꼽히는 홍백가합전은 최근 국내에서도 정식 데뷔한 니쥬 포함 무려 5팀의 케이 팝 아티스트가 이름을 올렸다. 전체 44개팀에서 5개팀 적지 않은 비중으로, 일본에서도 엄청난 팬덤을 확보 중인 세븐틴과 스트레이 키즈는 해당 프로그램에 ‘첫 출격’하게 돼 현지 매스컴은 물론 국내에서도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단골 출연자들도 있다. 스페셜 유닛 미사모가 소속된 최정상 걸그룹 트와이스는 벌써 4번째 니쥬 또한 동률을 이루고 있으며, 르세라핌은 지난해에 이어 2연속 홍백가합전을 통해 일본 시청자들과 만나게 됐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효주, 색다른 분위기…시크+카리스마 [화보]
- ‘미달이’ 김성은 근황, 서른셋에 모델 에이전시 대표이사 (살아있어)
- ‘경성크리처’, 시즌2가 안 궁금해 (리뷰)[DA:스퀘어]
- 20대 음주운전자 습격 당한 다둥이 부부…악마의 웃음 ‘경악’ (한블리)[TV종합]
- 정우성♥신현빈 커플됐다, 키스로 마음 확인 (사랑한다고 말해줘)[TV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