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AI 융합 교육 콘텐츠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콘크리에이티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지식 기반 기술 융합 콘텐츠 제작 기업으로 확장현실(XR), 메타버스, 드론 및 로봇, 3D 프린팅 기술을 융합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산업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현재 메타버스용 AI 아바타 기술 연구개발에 성공하며 생성형 초거대 AI를 연동한 XR 영어마을과 한글마을인 '잉글리시투게더' 및 '코리안투게더'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 대상 기술혁신 부문
현재 메타버스용 AI 아바타 기술 연구개발에 성공하며 생성형 초거대 AI를 연동한 XR 영어마을과 한글마을인 ‘잉글리시투게더’ 및 ‘코리안투게더’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또한 LLM(대형 언어 모델) 초거대 AI 클라우드의 느린 응답 속도 문제를 해결한 ULM(유콘 언어 모델) 등을 개발했다. 또한 28종의 지식재산과 ISO, KC, ICT 유망 기업, ESG 경영 기업 등 31종의 검인증을 취득하며 기업 역량을 끌어올리고 있다.
강종진 대표는 “코리안투게더의 인도네시아 대학 보급을 위해 총장단 초청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글로벌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2024년 5월 완공을 목표로 42억 원 규모의 신축 공장을 준비 중이다.
황해선 기자 hhs2552@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모도 없는 놈” 가시가 자랐다[히어로콘텐츠/미아③]
- 정보기관 인사 난맥 속 외교안보라인 ‘회전문’ 교체[사설]
- ‘全大 돈봉투’ 송영길 구속… 부끄러운 前 제1당 대표[사설]
- [횡설수설/김재영]美 자존심 건드린 日제철의 ‘US스틸’ 인수
- [오늘과 내일/박형준]아직은 챗GPT가 미덥지 않다
- 정성호 “원희룡과 빅매치? 이재명은 관심 없어”[중립기어 라이브]
- 하루 4시간 이상 고개를 숙이는 작업 환경에 있다
- 한동훈 “누굴 맹종 한 적 없어…진짜 위기, 계산하고 몸 사릴때 와”
- [단독]민주당 총선기획단, ‘올드보이 출마 자제’ 첫 논의… 與 쇄신에 대응
- 尹 “과도한 정치·이념이 경제 지배 못하도록 확실히 막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