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기반으로 물류센터 자동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테스프는 2023년 1월 창립한 경북 구미시 소재의 신생 물류테크 기업이다.
드론을 기반으로 QR코드, 메타버스 등 다양한 기술과 접목해 물류 분야에서의 효율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기술력을 개발하고자 창립했다.
윤준혁 테스프 대표는 "인공지능, 모빌리티, 공장 자동화 등 앞으로 다가올 스마트 물류 업계에 필요한 솔루션을 끊임없이 연구하면서 최적의 시스템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의 선두 주자가 되고자 한다"라는 뜻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 대상 4차산업 신기술 부문
핵심 기술로는 물류센터 자동화 관리 솔루션이 있다. 드론에 카메라, GPS, 이동통신 모듈을 탑재해 물류센터를 순찰하고 드론 카메라에서 촬영된 영상을 실시간으로 관리자에게 전송해 소재와 품목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현재는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인공지능형 물건 분류 협동 로봇을 제작해 물류 레일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윤준혁 테스프 대표는 “인공지능, 모빌리티, 공장 자동화 등 앞으로 다가올 스마트 물류 업계에 필요한 솔루션을 끊임없이 연구하면서 최적의 시스템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의 선두 주자가 되고자 한다”라는 뜻을 밝혔다.
황해선 기자 hhs2552@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걔, 고아원 사니까” 담임의 말이 날아와 박혔다[히어로콘텐츠/미아③]
- 檢, 송영길 변호인 외 접견 금지…아내 “전두환 때도 가족 면회 가능”
- 방배동 노른자 땅도 공사중단… 폐업 건설사 551곳 17년만에 최다
- ‘벌금형’ 이경 “밤에 무서운데 여자가 보복운전 했겠나”
- ‘멀쩡한 산 깎아 태양광’…한전 부담 늘린 ‘이 제도’ 폐지
- ‘층간소음’ 스트레스에…수능 망친 고3 딸 수면제 과다복용 실신[층간소음 이렇게 푼다]
- 하루 4시간 이상 고개를 숙이는 작업 환경에 있다
- [단독]“간병비 건보 적용땐 최소 年15조 필요… 신중 접근을”
- ‘뇌물로 해임 공무원’ 유관 업체 재취업…매달 643만 급여받다 적발
- 경복궁 낙서 모방범 “예술했을 뿐, 안 죄송해…난 미스치프의 어린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