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고령자 맞춤형 복지서비스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횡성군이 고령자를 대상으로 연간 10만원의 목욕비를 지원하고 고령자 맞춤형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하는 등 복지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
이와 함께 군은 횡성형 노인통합돌봄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의 신체 능력을 고려한 생활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고령자 맞춤형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군은 주거지원 서비스인 '고령자 맞춤형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안전 손잡이 설치, 미끄럼방지 매트 설치, 높낮이 차 제거 등 낙상 예방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전손잡이 설치 등 주거환경 지원
횡성군이 고령자를 대상으로 연간 10만원의 목욕비를 지원하고 고령자 맞춤형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하는 등 복지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
군은 내년부터 80세 이상 어르신 4500여명을 대상으로 연간 10만원의 목욕비 및 이·미용비를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제도 신설협의를 마쳤다고 덧붙였다.또 향후 지원대상 연령을 확대해 70세 이상 어르신까지 지원대상을 확대할 방침이다.
지원금은 ‘횡성사랑이미용카드’에 충전하는 방식으로 상·하반기로 나눠 5만원씩 연 10만원을 지급하고, 목욕 및 이·미용업소 중 횡성사랑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은 횡성형 노인통합돌봄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의 신체 능력을 고려한 생활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고령자 맞춤형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군은 주거지원 서비스인 ‘고령자 맞춤형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안전 손잡이 설치, 미끄럼방지 매트 설치, 높낮이 차 제거 등 낙상 예방을 지원한다. 지원 가구는 돌봄 매니저가 발굴한 가구 등 20가구 중 현지 조사를 통해 최종 18가구를 선정했다. 박현철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폭행 혐의’ 전 강원FC 선수 2명 징역 8년…항소심도 중형 구형
- 대학병원 응급실 찾은 70대 환자, 대기 중 심정지 상태 발견… 심폐소생술 했으나 사망
- 원주 무인매장서 문신남 난동 …다른 시민이 묵묵히 정돈해
- 힘들게 모은 1600만원 폐차 직전 찾아준 경찰에 감사 편지
- [속보] 이낙연, 새해 신당 창당…“이준석 연대까진 생각 안 해”
- 도루묵이 사라졌다…따뜻한 바닷물에 어획량 반토막
- 한동훈 장관·배우 이정재, 함께 저녁식사… 어떤 인연?
- ‘미스터트롯2 우승’ 가수 안성훈 강원의 새얼굴
- 또 수소대란…수소차 아니라 수고차
- 강원 아파트 매매 회전율 최저치 ‘거래 절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