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기획 창’ 비혼과 출산 사이···MZ 출연자들 한자리에
19일 오후 10시 KBS1에서 방송이 될 ‘시사기획 창’은 2023 연중 기획 ‘‘인구 1, 2, 3편’을 결산하며, 전편의 대표적 MZ 출연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후 토크 ‘비혼과 출산 사이, 멀고도 가까운’이 전파를 탄다.
비연애·비혼·비출산의 시대,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MZ세대들에게서,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전통적 가족을 이루는 꿈은 다양한 이유로 점점 멀어져 간다. 그런가 하면 어렵게 아이를 낳고 기르는 평범한 엄마 아빠들은 직장과 주거 문제, 점점 열악해지는 보육, 육아 서비스에 신음한다.
‘시사기획 창 2023 연중 기획 인구 1, 2, 3편’에 출연했던 대한민국의 평범한 MZ세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비연애자, 비혼자, 비출산자 또 난임 등 어려운 상황에서 아이를 낳아 기르는 부모. 서로 다른 입장을 가진 이들은 인류 역사상 유례없는 한국의 초저출산에 대해 어떤 얘기를 주고 받았을까? 외국의 다양한 저출산 해법에 대해선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
그러던 중 ‘뜻밖의 고백’은 출연자들의 멀어진 거리를 단숨에 좁혀주기도 한다. 멀지만 의외로 가까운 비혼과 출산 사이, 우리는 결국 같은 고민을 하고 같이 해법을 찾아가는 동시대인들일 뿐이다.
‘시사기획 창 2023 연중 기획 인구 1, 2, 3편’을 결산하며, 전편의 대표적 MZ 출연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후 토크 ‘비혼과 출산 사이, 멀고도 가까운’은 19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