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눕시 재킷’ 노스페이스, 25년 동안 1억 달러 의류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가 사랑하는 국민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국내를 대표하는 트레일러닝 대회 '노스페이스 100 강원'의 5번째 대회를, 10월에는 국내 스포츠클라이밍 발전에 기여해 온 '노스페이스컵 스포츠클라이밍 대회'의 27번째 대회를 개최하면서 국내 아웃도어·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월드비전 등에 지속적 사회공헌
‘윤리 인증’ 받은 다운 제품도
온 국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을 지원하는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스포츠 의류 부문 공식 후원사 활동을 비롯해 2010년부터 대한민국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팀 후원사로, 2014년부터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인 ‘팀코리아’의 역대 최장기 후원사로 현재까지 계속 활동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국내를 대표하는 트레일러닝 대회 ‘노스페이스 100 강원’의 5번째 대회를, 10월에는 국내 스포츠클라이밍 발전에 기여해 온 ‘노스페이스컵 스포츠클라이밍 대회’의 27번째 대회를 개최하면서 국내 아웃도어·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2005년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을 창단한 이래 다수의 국가대표 선수와 탐험가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지원해 오고 있다.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이런 노력에 따라 노스페이스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등 유수의 여러 브랜드 평가 지표에서 10년 넘게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며 “소비자께서 만족하실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의 실천으로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탑승객 수화물서 나온 간식…치사율 100% 이 바이러스 나왔다
- 인천대교에 차량 세우고 사라진 운전자…해상서 숨진 채 발견
- ‘벌금형’ 이경 “밤에 무서운데 여자가 보복운전 했겠나”
- 화장실 청소 장애노동자 조롱한 운동부 중학생들 출전정지
- 김기현 페북에 ‘국민의힘 퇴사’ 해프닝…“당적에 변동 없다”
- 장기 수강료 받고 ‘먹튀’한 필라테스 학원장 결국…
- 서경덕 “경복궁 담벼락 낙서범들, 강력한 처벌로 본보기 보여야”
- 與 “‘보복운전’ 이경 민주당 부대변인, 총선 불출마 선언해야”
- 이범수 측, ♥이윤진 파경설 부인…“이혼 아냐, 개인 사정”
- 이윤진, 남편 이범수 갑질 논란에 “앞에선 웃고 뒤에선 던져대는 학생들 두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