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리즘, 스테이트리스 롤업 기술사 '베르사투스'에 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기업 하이퍼리즘이 스테이트리스 롤업 기술 기업 베르사투스에 투자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테이트리스 롤업은 블록체인 상 트랜잭션에서 필요한 데이터만 가져와 기본 레이어에 전송하는 방식이다.
플로리다에 본사를 둔 베르사투스는 레이어와 간의 연동을 구현할 수 있는 LASR(Layer-2 Settlement and Resolution) 기술로 스테이트리스 롤업을 완성했다.
현재 법인과 적격투자자를 대상으로 가상자산 기업금융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지영 기자 = 국내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기업 하이퍼리즘이 스테이트리스 롤업 기술 기업 베르사투스에 투자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테이트리스 롤업은 블록체인 상 트랜잭션에서 필요한 데이터만 가져와 기본 레이어에 전송하는 방식이다.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기 때문에 확장성 측면에서 효율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플로리다에 본사를 둔 베르사투스는 레이어와 간의 연동을 구현할 수 있는 LASR(Layer-2 Settlement and Resolution) 기술로 스테이트리스 롤업을 완성했다. LASR 기술을 통해 이더리움 단점인 고비용과 비효율성 문제를 극복한다는 방침이다.
이원준 하이퍼리즘 대표는 "베르사투스 혁신적 기술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도입하여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며 "베르사투스가 웹3 개발 환경을 개선, 더 많은 개발자가 블록체인 산업에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퍼리즘은 지난 2018년 1월 설립된 가상자산 금융사로, 한국과 일본에 거점을 두고 있다. 현재 법인과 적격투자자를 대상으로 가상자산 기업금융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지난해 4월에는 일본 최초로 비트코인 표시 펀드를 조성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ee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
- "화영 계약서 찢어"…김광수가 밝힌 '티아라 왕따' 사건 전말
- 정면 반박 류화영 "티아라 왕따·폭행·폭언은 사실…김광수 왜 저러나"
- 최민환 폭로 후 율희 첫 근황 "모든 걸 바로잡고 싶었다"
- 커피 28잔 단체 주문에…업주 향해 "씨XX이네" 욕설한 배달 기사
- '종이접기 아저씨' 김영만, 다리 마비 근황
- "망상이나 착란 아니냐"…띠동갑 상사 성폭행 피해자, 꽃뱀 취급에 창 밖 '투신'
- "우중충해" vs "정석이다"…제니 블랙 하객룩 두고 누리꾼 갑론을박
- 원희룡 "靑 이전은 노무현·문재인 공약…민주 비판은 누워서 침뱉기"
-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사실무근, 커플템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