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입 정시모집 가이드] 국민대학교, 일반전형 `수능 100%`… 작년과 전형방법 바뀐 학과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대는 2024학년도 정시에서 정원내 1284명을 모집한다.
올해 정시모집은 인문·자연계 일반학생 전형에서 수능 100%로 선발한다.
전년도와 전형방법이 변경된 학과도 있다.
체육대학 스포츠건강재활학과는 수험생의 실기준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수능40%+실기40%+교과20%에서 수능100% 비실기전형으로 전형방법을 변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대는 2024학년도 정시에서 정원내 1284명을 모집한다. 가군 일반전형 692명, 나군 일반전형 362명, 다군 일반전형 230명이다.
올해 정시모집은 인문·자연계 일반학생 전형에서 수능 100%로 선발한다. 인문계와 자연계 동일하게 국어, 수학, 영어, 탐구(사회/과학)를 반영한다. 다만 인문계열은 탐구과목 중 사회 또는 과학영역 중 2과목, 자연계열은 수학 선택과목을 미적분 또는 기하를 반영하고 탐구과목은 과학영역만 2과목을 반영해 선발한다.
영어 영역은 2021학년와 동일한 반영 배점을 적용하고, 한국사는 4등급까지는 감점이 없으나 5등급 이하부터는 수능환산 총점에서 0.2점씩 감점 적용한다.
전년도와 전형방법이 변경된 학과도 있다. 체육대학 스포츠건강재활학과는 수험생의 실기준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수능40%+실기40%+교과20%에서 수능100% 비실기전형으로 전형방법을 변경했다. 반영영역 및 영역별 반영 비율은 국어 30%, 영어 50%, 탐구 2과목(사회/과학) 20%을 적용한다. 실기를 준비하지 않았던 인문 자연계열 학생 중 Health Care 산업분야에 관심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조형대학 AI디자인학과는 1단계 선발배수를 기존 5배수에서 올해 3배수로 변경했다.
군 변경이 있는 모집단위도 있다. 미술학부 회화전공은 '다'군에서 '가'군으로, 음악학부 작곡전공 '나'군에서 '가'군으로 변경됐다. 공연예술학부 연극전공은 수시모집 미충원 인원을 정시로 이월해 선발할 경우 '나'군에서 '가'군으로 선발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2024년 1월 3일부터 6일 오후 6시까지다.
국민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 '입학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등록자의 수능성적 평균점수 및 70% 컷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반드시 홈페이지에 방문해 본인의 환산점수 및 최근 3개년의 성적을 꼭 확인하고 지원하기를 바란다.김세희기자 saehee012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 입당 이상민 "한동훈 정치 초보 아니다..내가 많이 배웠다"
- "한국인, 점점더 오래 앉아 있는다"...둘중 하난 `운동부족`
- 친형수 왜 그랬을까…`황의조 사생활 영상 유포` 혐의 관련 오늘 첫 재판
- "트럼프 대선후보 자격 박탈 안된다"…美국민 54%가 반대
- 거실서 숯불에 고기 구워먹다 `큰일`…일가족 3명 가스 중독
- 트럼프 `미국 우선주의` 노골화하는데 싸움만 일삼는 정치권
- “실적·비전에 갈린다”…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 표심 향방 ‘촉각’
- "내년 韓 경제 성장률 2.0% 전망… 수출 증가세 둔화"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2기 내각, `플로리다 충성파`가 뜬다
- 은행이 공들인 고액자산가, 美 `러브콜`에 흔들리는 `로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