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하반기 인기상품]고객만족-삼성전자/TV/Neo QLED 8K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압도적 스케일의 대화면, 차원이 다른 8K 초고화질,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까지 삼성 TV의 모든 기술을 집대성한 'Neo QLED 8K'는 우리의 일상을 최상으로 만들어준다.
그 중심에는 초대형 화면부터 현존 최고의 8K 초고화질, 입체감 있는 사운드 기술로 프리미엄 TV의 기준으로 자리매김한 Neo QLED 8K가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압도적 스케일의 대화면, 차원이 다른 8K 초고화질,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까지 삼성 TV의 모든 기술을 집대성한 'Neo QLED 8K'는 우리의 일상을 최상으로 만들어준다.
삼성전자는 17년 연속 TV 시장 세계 판매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그 중심에는 초대형 화면부터 현존 최고의 8K 초고화질, 입체감 있는 사운드 기술로 프리미엄 TV의 기준으로 자리매김한 Neo QLED 8K가 있다.
2023년형 Neo QLED 8K는 또 한 번 진화해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64개 뉴럴 네트워크로 업그레이드한 '네오 퀀텀 프로세서 8K'로 'AI 업스케일링'을 강화해 해상도가 낮은 영상도 8K급으로 만들어준다. 새로운 화질 기술 '명암비 강화 Pro'로 TV 시청 시 시선이 집중되는 부분을 감지해 사물이나 인물, 특정 영역을 분석하고 명암비를 강화해 3차원 깊이감을 더해준다. AI 딥러닝 기술로 SDR 콘텐츠를 장면별로 분석하고 실시간 HDR 효과를 적용하는 '오토 HDR 리마스터링'으로 디테일까지 밝고 선명하게 표현한다.
몰입감을 완성하는 사운드 기술도 진화했다. 시네마틱 사운드로 공간을 가득 채우는 돌비 애트모스에 더해 '사운드 최적화 Pro' 기능은 인공지능을 통해 사운드의 내용과 공간 등을 고려해 오디오를 믹싱한다. 가정의 청취 환경 차이를 최소화해 원래 의도한 사운드와 가장 가까운 소리를 표현한다. TV의 모든 스피커와 사운드바가 동시에 사운드를 구현하는 'Q심포니' 기능은 3차원 효과를 입체적으로 구현하고 사람의 목소리는 배경음에서 추출해 또렷하게 들려준다.
스마트싱스뿐 아니라 매터(Matter) 기기까지 지원하는 원칩 모듈을 탑재해 별도의 동글을 사용하지 않아도 스마트 허브 역할을 할 수 있다. △같은 콘텐츠를 시청하는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는 '라이브 채팅' △다양한 기기와 영상 통화를 지원하는 '커넥타임(ConnecTime)' △비대면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원격 진료 서비스 '굿닥'까지 활용할 수 있다.
2023년형 Neo QLED 8K는 최상의 게이밍 경험도 제공한다. 리얼 4K@144Hz를 지원하는 '모션 터보 Pro' 기술로 화면 전환이 빠른 게임도 실감 나게 플레이할 수 있다. 21:9, 32:9 뿐 아니라 16:9 화면 비율에서도 게임 내 미니맵을 크게 확대해서 볼 수 있는 '미니맵 확대', 미니맵을 모니터, 태블릿 등 다른 화면에 띄워서 볼 수 있는 '미니맵 쉐어링', 슈팅 게임에 최적화된 '조준점 표시' 등으로 게임 바(Game Bar) 기능이 강화돼 게임 재미를 더해준다.
몰입감을 극대화해주는 디자인까지 놓치지 않았다. 2.3mm의 얇은 베젤로 스크린 안과 밖 경계가 거의 없는 인피니트 스크린은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약 15mm의 측면 두께로 벽에 깔끔하게 밀착되는 인피니트 슬림 디자인은 어느 방향에서 봐도 품격 있는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카오 사전규제… 플랫폼법 만든다
- '알리 되팔기' 관세포탈 사각지대 우려
- 쿠팡, 글로벌 최대 명품 플랫폼 '파페치' 품는다
- “점 빼려다 피부 괴사”… 日에 퍼진 '中 크림 주의보'
- 제로 트러스트 국제 표준화 본격 추진…“韓기업 경쟁력 살린다”
- [광통신 부품 상용화 실증확산 사업 성과]과기정통부·NIA, 국내 광통신 부품 상용화·실증 지원…
- [에듀플러스]글로컬대학을 찾아서② 김헌영 강원대 총장 “강원 1도 1국립대학 통합 혁신모델…
- 다드림아이앤에스, 유진투자증권에 비대면 화상상담시스템 공급
- 교황청, '동성 커플 축복' 사상 첫 공식 승인… “하느님은 모두 환영”
- 尹, 국정원장 조태용·외교장관 조태열…안보실 3차장 신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