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하반기 인기상품] 고객만족-퀄컴/모바일플랫폼/스냅드래곤8 2세대

김시소 2023. 12. 19. 18: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퀄컴은 설계 단계부터 온디바이스 AI 경험을 제공하는 스냅드래곤8 2세대 모바일 플랫폼으로 올해 플래그십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했다.

스냅드래곤8 2세대 모바일 플랫폼은 사용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모든 면에서 획기적인 AI가 활용되도록 설계됐다.

획기적인 AI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 중심의 혁신적인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는 스냅드래곤8 2세대는 글로벌 주요 OEM의 프리미엄 모바일 제품에 탑재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냅드래곤8 2

퀄컴은 설계 단계부터 온디바이스 AI 경험을 제공하는 스냅드래곤8 2세대 모바일 플랫폼으로 올해 플래그십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했다.

스냅드래곤8 2세대 모바일 플랫폼은 사용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모든 면에서 획기적인 AI가 활용되도록 설계됐다. 향상된 프리미엄급 성능, 세계 최고 수준의 연결성, 높은 수준의 게임 플레이 및 독창적인 카메라 경험 등을 지원한다.

빠르고 우수한 퀄컴 AI 엔진으로 구동되는 스냅드래곤8 2세대는 퀄컴 헥사곤 프로세서를 바탕으로 마이크로 타일 추론, 향상된 텐서 가속기를 통해 이전 세대 비해 최대 4.35배 향상된 AI 성능을 제공한다. 또, 지속적인 AI 추론에서 와트당 성능을 60% 향상시킨 AI 정밀도 포맷인 INT4도 지원한다.

뛰어난 연결성을 자랑하는 스냅드래곤 8 2세대는 퀄컴 5G AI 프로세서와 퀄컴 스마트 트랜스밋 3.0, 퀄컴 5G 파워세이브가 탑재된 스냅드래곤 X70 5G 모뎀-RF 시스템으로 속도, 커버리지, 지연성, 적용 범위, 링크 견고성 등에서 진보된 5G 성능을 제공한다.

스냅드래곤8 2세대는 퀄컴 크라이오 중앙처리장치(CPU)를 통해 35% 빨라진 성능과 40% 늘어난 전력 효율을 발휘한다. 차세대 퀄컴 아드레노 GPU를 기반으로 그래픽 렌더링이 25% 빨라졌으며, 실제와 똑같은 빛, 반사 및 조명을 모바일 게임에서 구현하는 실시간 하드웨어 가속 레이 트레이싱 등 스냅드래곤 엘리트 게이밍 기능으로 최상의 게임 플레이를 지원한다.

또 스냅드래곤8 2세대에 탑재된 퀄컴 패스트 커넥트 7800 모바일 연결 시스템은 고대역 동시 멀티 링크 기술이 적용된 최초의 상용 와이파이7을 지원한다. 패스트 커넥트 7800은 최저 지연성과 최대 5.8Gbps 와이파이 속도를 제공하며, 몰입감 있는 오디오 경험을 선사하는 스냅드래곤 사운드와 듀얼 블루투스, LE 오디오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스냅드래곤8 2세대는 전문가 수준 카메라 경험을 선사한다. 퀄컴 스펙트라는 18-비트 트리플 인지 ISP 및 올웨이즈-센싱 카메라로 모든 스냅드래곤 사이트 경험을 지능적으로 향상시킨다. 뿐만 아니라 초당 3.2기가픽셀 속도로 장당 최대 2억화소에 달하는 놀라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획기적인 AI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 중심의 혁신적인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는 스냅드래곤8 2세대는 글로벌 주요 OEM의 프리미엄 모바일 제품에 탑재됐다.

삼성전자는 갤럭시용 스냅드래곤8 2세대를 삼성 갤럭시 S23 시리즈뿐만 아니라 삼성 갤럭시 Z 플립 5, 삼성 갤럭시 Z 폴드 5및 갤럭시 탭 S9 시리즈 등 플래그십 제품에 채택했다. 이와 더불어 에이수스, 아너, 원플러스, 샤오미, 오포, 소니, 모토로라 등 글로벌 OEM 및 스마트폰 브랜드 플래그십 기기에도 스냅드래곤8 2세대 모바일 플랫폼이 탑재됐다.

스냅드래곤8 2

김시소 기자 sis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