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제36회 부산교육대상’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19일 오후 시교육청 별관 6층 국제회의실에서 '제36회 부산교육대상'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윤수 교육감은 "그동안 부산교육대상을 수상하신 분들의 공적과 사례는 사회의 귀감이 돼 왔다"며 "앞으로 시교육청도 수상자들의 헌신과 열정을 본받아 '꿈을 현실로! 희망 부산교육' 실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윤수 교육감 “‘꿈을 현실로! 희망 부산교육’ 위해 힘쓸 것”
부산교육대상은 부산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한 분을 발굴·시상함으로써 존경받는 스승상 정립과 교육자 존중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1988년 제정된 부산교육의 권위 있는 상으로 매해 연말 시상한다.
수상자로는 시교육청은 ▲초등교육 부문에 김남수 전 부산교대부설초 교장 ▲중등교육 부문에 진병화 전 동래고 교장 ▲평생교육 부문에 김재두 학력인정부산경호고 교장 ▲교육행정 부문에 제태원 전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관장 등 4명이 선정됐다.
이번 시상식에는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해 정대호 시교육청 교육국장, 신정철 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성현달 부산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위원, 이수한 전 강서고등학교 교장, 김동찬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 ▲인사말씀 ▲축사 ▲심사경과보고 ▲부문별 시상 ▲폐회·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하윤수 교육감은 “그동안 부산교육대상을 수상하신 분들의 공적과 사례는 사회의 귀감이 돼 왔다”며 “앞으로 시교육청도 수상자들의 헌신과 열정을 본받아 ‘꿈을 현실로! 희망 부산교육’ 실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생 역전? 살 빼라” 최준희, 이유 있는 자신감…물올랐네 [DA★]
- 설현, 얼룩진 화장…고혹적인 팜므파탈 매력 발산
- 다둥이 부부 덮친 만취 운전자 ‘웃어?’…역대급 분노 유발 (한블리)
- 김남일♥김보민 결혼 17년 만에 동반 행보 “숨소리까지 녹음해…” (옥문아)
- 김아름 “피임기구 빠지는 바람에 임신…”→연이은 악재까지 (고딩엄빠4)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