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키우는 더존비즈온…초기투자기관협회장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존비즈온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사업 '팁스(TIPS)'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로부터 우수 기업형 벤처캐피탈(CVC) 부문 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는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CVC, 신기술금융사 등 초기벤처 투자에 특화된 기관이 모인 중소벤처기업부 산하의 사단법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는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CVC, 신기술금융사 등 초기벤처 투자에 특화된 기관이 모인 중소벤처기업부 산하의 사단법인이다. 초기 창업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건전한 창업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설립됐다.
더존비즈온은 기업형 투자자로서 팁스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초기투자와 창업지원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과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현재 20개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고 있다.
핵심은 팁스 운영 시스템이다. 경쟁력 높은 인프라와 데이터를 테스트베드로 개방해 초기기업의 빠르고 유연한 성장을 돕고 있다. 기술 접목을 비롯한 미디어 홍보,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연계 지원으로 본연의 액셀러레이터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수시로 열리는 데모데이를 통해 컨소시엄 내·외부 VC 투자와 연계한 우수 사례도 다수 확보하고 있다. 이를 통해 더존비즈온이 발굴, 육성 중인 스타트업 중 지금까지 모두 18곳이 중소벤처기업부 팁스 창업팀에 선정됐다.
지용구 더존비즈온 성장전략부문 부사장은 “더존 팁스가 스타트업의 밸류업 파트너로 자리매김하며 속속 혁신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어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더존 팁스만의 상생 에코생태계를 기반으로 초기 기업의 확장일로 성장을 지원하며 본연의 액셀러레이터 역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가은 (7rsilv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둘이 무슨 사이?” 이재용 딸, 블핑 리사와 태국 음식점서 포착 [영상]
- [단독]부산은행 PF직원 상품권 수수 혐의…금감원 긴급 검사
- 백종원, 예산 상인에 국민신문고 신고당해…고소 가능할까[궁즉답]
- 18층 아파트 지붕서 애정행각...20대 여성 추락사 잊었나
- 40대 女 성폭행 15세 “꾸중에 눈물 흘린다”더니…항소장 제출
- 배우 나문희, 오늘(19일) 남편상 "지병으로 세상 떠나"
- 월 1.2억원 소득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내년 월 424만원 낸다
- 내년부터 배우자 청약통장 기간 합산 "부부 중복 청약도 가능"
- 인천대교 위 이틀째 세워진 차량…“운전자는 없었다”
- “나 김문수 지산데~” 119에 걸려 온 전화 한 통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