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전국 초·중·고 NIE 환경일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구현주 기자 2023. 12. 19. 17: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GB금융그룹이 18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제15회 전국 초·중·고 NIE 환경일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안경숙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 고문과 대상 수상자인 류연후 군, 강정훈 DGB금융지주 ESG전략경영연구소장./DGB금융그룹

[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DGB금융그룹이 ‘제15회 전국 초·중·고 NIE(신문활용교육) 환경일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NIE 환경일기 공모전’은 청소년이 신문으로 환경에 대한 지식과 깊이 있는 사고를 함양하도록 DGB금융그룹과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가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 대구광역시 교육청, UNGC 한국협회가 후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공모전은 지난 4~9월 전국 3000여명 초·중·고 학생이 응모했으며, 총 128명과 3개교(기관)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상인 환경부장관상 영예는 류연후 군(대구월암초)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상(대구광역시교육청교육감상)과 최우수상(DGB금융그룹회장상) 수상자는 각각 이하준 군(대구월서초)과 김소정 양(진량초)이다. 금상(UNGC한국협회회장상)은 이다은 양(대구월암초)이 수상했다.

이어 △은상(DGB금융그룹회장상)은 최정인 양(사남초) 외 4명 △동상은 최윤아 양(침산중) 외 11명 △실천상은 최하린 양(호계초) 외 6명 △장려상은 곽현우 군(대구침산초) 외 99명이 수상했다.

단체상(대구광역시교육청교육감상)에는 원화중학교와 경서중학교가, 단체상(DGB금융그룹회장상)에는 꿈모아지역아동센터가 각각 선정됐다.

DGB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DGB는 친환경 공모전, 미래 인재 양성 프로젝트 등 다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프로그램으로 미래세대 ESG 리더십을 육성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