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건물 운영 효율 확 높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기요금 및 난방비 증가로 에너지 비용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보안기업 에스원이 건물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는 솔루션을 출시했다.
에스원은 에너지 비용을 줄이면서 안전사고 예방을 돕는 '통합 에스아이(SI)매니저'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와 함께 에스원은 "통합 SI매니저를 통해 건물에 적용되는 보안·건물 관리 등의 솔루션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통합 모니터링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기요금 및 난방비 증가로 에너지 비용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보안기업 에스원이 건물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는 솔루션을 출시했다. 에스원은 에너지 비용을 줄이면서 안전사고 예방을 돕는 ‘통합 에스아이(SI)매니저’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통합 SI매니저는 건물 출입 인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조명과 냉·난방기 사용 시간을 제어한다. 출·퇴근 시간 전후로 층과 호실별 재실 여부에 따라 낭비되는 조명을 끄거나 냉난방기를 제어하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에스원은 “통합 SI매니저를 통해 건물에 적용되는 보안·건물 관리 등의 솔루션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통합 모니터링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기존에는 CCTV와 출입통제, 주차관리, 엘리베이터 등 시설마다 전담인력이 별도로 필요했지만 통합 SI매니저는 운영 프로그램을 하나로 묶어 인건비 부담을 완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화재 및 지진, 침수 같은 재난 상황이 발생할 때 CCTV, 소방, 조명 등에 대한 솔루션 자동제어를 제공해 위험을 최소화하는 시스템도 적용했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경 창간 60주년 구독신청 사은품 보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몸에 좋은 건 알았지만"…15일간 먹은 홍삼의 '놀라운 효과'
- "취업 걱정 없겠네"…기업들 앞다퉈 모셔가는 자격증
- '연예인 마약 파문' 잠잠해지더니…JYP엔터 주가 '불기둥'
- 헬리오시티 거래량 10분의 1토막…최악의 상황 닥쳤다
- "한국어 배울래요" 문의 폭주…요즘 외국인들 몰려간 곳
- 강수정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도 재밌다고"…파워블로거 이중생활 고백
- 김지영 "사춘기 아들보다 갱년기 남편 남성진 더 힘들어"
- 조국 성격 어떻길래…조민 "아빠 같은 사람 남친으로 싫어"
- 박유천, 4억 세금 체납엔 입 닫고…日서 '46만원 디너쇼' 개최
- 일본서 난리난 '이색 카페' 한국 상륙…"아가씨, 어서오세요" [여기잇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