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대표지수 토털리턴 ETN 2종 상장… 배당금 재투자로 복리 효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증권은 국내 증시 대표지수를 1배 추종하는 상장지수증권(ETN) 2종을 상장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출시된 상품은 '삼성 코스피 200 TR ETN'과 '삼성 코스닥 150 TR ETN'이다.
'삼성 코스피 200 TR ETN'과 '삼성 코스닥 150 TR ETN' 상품 모두 운용보수(제비용)가 0%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증권은 국내 증시 대표지수를 1배 추종하는 상장지수증권(ETN) 2종을 상장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출시된 상품은 ‘삼성 코스피 200 TR ETN’과 ‘삼성 코스닥 150 TR ETN’이다. 이들 상품은 국내 증시에 상장된 보통주 중 시장 대표성, 산업 대표성, 유동성 등의 기준으로 선정된 200종목과 150종목으로 구성된 기초지수를 추적오차없이 1배 추종한다. 구성종목에서 발생하는 배당금은 모두 재투자하는 토털리턴(TR) 상품이다.
‘삼성 코스피 200 TR ETN’과 ‘삼성 코스닥 150 TR ETN’ 상품 모두 운용보수(제비용)가 0%이다. 기초지수 성과를 오차없이 추적하는 ETN의 특성을 고려할 때 국내 대표지수 구성종목을 비용 없이 똑같이 투자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게 삼성증권 측 설명이다.
두 상품은 투자할 때 발생하는 배당 수익을 재투자하는 토털리턴(TR) 상품으로 설계돼 투자수익률에 복리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저렴한 비용으로 간접 투자를 희망하는 투자자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고도 안 했는데… 기아 EV3, 독일 자동차 어워드서 ‘4만유로 미만 최고車’
- 12인치 화면 쭉 당기니 18인치로... LG디스플레이, 세계 첫 개발
- [르포] 반도체·우주산업 수출의 공신, 경주 양성자가속기
- “전화가 끊이지 않는다”… 트럼프와 가까운 로비스트 大호황
- ‘메가캐리어’ 앞둔 대한항공... 조직·마일리지 통합 준비
- [벤처 인사이드] 반려동물 영양제 맞춤 제작…김봉진이 찍은 ‘퍼펫’
- [비즈톡톡] 청소년 보호에 팔 걷어부치는 SNS·게임 회사들… 소셜창·사용시간 규제 강화
- 전용 기사가 공항까지 데려다준다... 에미레이트 항공의 ‘쇼퍼 서비스’
- [실손 대백과] 교통사고 치료비도 실손 보상 가능… 쌍방과실이면 40%까지
- [인터뷰]“트럼프 당선에 높아진 韓 전쟁 가능성…美는 대만 포기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