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화훼소비 촉진 위한 판매코너 설치 사업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해시가 화훼 소비 촉진화를 위해 판매코너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카페, 공원묘원, 로컬푸드 직매장 등 기존 영업장의 방문자를 대상으로 경남도 내에서 재배한 화훼류를 판매하고자 하는 자에게 판매대, 꽃냉장고, 꽃자판기 등 화훼 판매코너 설치를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카페, 공원묘원, 로컬푸드 직매장 등 기존 영업장의 방문자를 대상으로 경남도 내에서 재배한 화훼류를 판매하고자 하는 자에게 판매대, 꽃냉장고, 꽃자판기 등 화훼 판매코너 설치를 지원한다. 시는 올해 사업비 600만원을 투입해 김해농협 본점, 경원지점, 구산지점 등 6곳에 12개 화훼판매대를 마련했다.
특히 화훼 농가가 직접 생산한 품질이 우수한 꽃을 직접 가져와 전시함으로써 유통과정을 줄여 시중가격의 70% 수준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김해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소비자가 일상에서 쉽게 꽃을 구입할 수 있는 소비 여건이 마련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새로운 화훼 판매 사업을 발굴하고 판로 개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지역사회와 화훼재배 농가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해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생 역전? 살 빼라” 최준희, 이유 있는 자신감…물올랐네 [DA★]
- 설현, 얼룩진 화장…고혹적인 팜므파탈 매력 발산
- 정재영 “‘택배왔다’ 맘껏 쓰시라…근데 왜 신나는 거지?” [DA:인터뷰]
- 김남일♥김보민 결혼 17년 만에 동반 행보 “숨소리까지 녹음해…” (옥문아)
- 김아름 “피임기구 빠지는 바람에 임신…”→연이은 악재까지 (고딩엄빠4)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