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전국 주요 공기업 찾아 경영개선 과제 발굴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설공단이 지난달 29일 'New 비스코 TF'를 출범해 조직혁신·경영효율화에 박차를 가하는 가운데 경영개선 과제 발굴을 위한 기관 벤치마킹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TF는 수입창출, 대내외 협력·홍보전략, ESG 경영, 조직체계, 레저·스포츠사업 운영 현황 등 방문 기관별 우수사례를 바탕으로 연말까지 내년도 공단 경영개선과 관련한 실효성 있는 의제를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직·인력, 수입창출 등 운영현황·우수사례 벤치마킹
지난 12~13일 ‘New 비스코 TF’ 소속 직원 7명이 서울시설공단, 인천시설공단, 부산교통공사, 부산도시공사를 각각 방문해 기관별 주요 시설물을 탐방하고 운영 전반·우수사례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TF는 수입창출, 대내외 협력·홍보전략, ESG 경영, 조직체계, 레저·스포츠사업 운영 현황 등 방문 기관별 우수사례를 바탕으로 연말까지 내년도 공단 경영개선과 관련한 실효성 있는 의제를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벤치마킹에 참여한 한 TF 직원은 “연말 업무로 바쁜 와중에도 공사·공단 간 사업운영과 경영개선에 관한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향후 공사·공단 상생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싶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생 역전? 살 빼라” 최준희, 이유 있는 자신감…물올랐네 [DA★]
- 설현, 얼룩진 화장…고혹적인 팜므파탈 매력 발산
- 정재영 “‘택배왔다’ 맘껏 쓰시라…근데 왜 신나는 거지?” [DA:인터뷰]
- 김남일♥김보민 결혼 17년 만에 동반 행보 “숨소리까지 녹음해…” (옥문아)
- 김아름 “피임기구 빠지는 바람에 임신…”→연이은 악재까지 (고딩엄빠4)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고현정, ‘연하남 킬러’ 루머에 “남자 배우들 막 사귄다고…”
- 이경진, 유방암 투병 당시 “38kg까지 빠져…팥죽만 먹어”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75세 임혁, 20대 못지 않은 팔 근육 “하루 팔굽혀펴기 55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