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스칼라’ 등 업데이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스칼라', '윈터 시즌', 신규 서버 '그리폰' 등 업데이트를 19일 완료했다.
신규 시즌 '윈터', 신규 서버 '그리폰'이 함께 열렸다.
지난 17일 열린 이용자 행사 '검은사막 모바일 2023 칼페온 연회'를 통해 2024년에 만나볼 수 있는 신규 콘텐츠도 공개했다.
웹젠(대표 김태영)은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에 신규 전직 클래스 '다크 슈터'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칼라’는 ‘중력핵’에 담긴 힘을 바탕으로 중력을 제어하며 무거운 망치도 자유자재로 다루는 클래스다.
양 손에 망치를 하나씩 쥐고 적들에게 묵직한 한 방을 선사한다. 중력이 일그러뜨린 공간의 틈새를 파고들어 적진 이곳저곳을 초토화시킬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주요 기술로 ▲중력핵을 개방해 다양한 기술과 연계해 시너지를 만드는 지속 기술 ‘중력핵 조작’ ▲주동 이동 기술로 활용되는 ‘인력생성’ ▲망치를 힘차게 던지며 피해를 주는 ‘망치 던지기’ ▲폭발적인 중력핵의 힘으로 적을 공격하며 강력한 피해를 주는 ‘충돌의 일격’ 등이 있다.
신규 시즌 ‘윈터’, 신규 서버 ‘그리폰’이 함께 열렸다.
‘윈터 시즌’은 프리 시즌, 정규 시즌에 이은 3번째 시즌으로 시즌 캐릭터를 육성해 빠른 성장을 지원받을 수 있다.
그리폰 서버에서는 ‘시즌 플러스’ 등 특별한 성장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대사막’에 지속적인 자동 사냥이 가능할 수 있도록 몬스터 무리를 추가하고 아이템 드랍 확률을 조정했다.
대사막 모든 사냥터에 ‘제단’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접속을 하지 않아도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흑정령 모드’를 새롭게 단장했다.
지난 17일 열린 이용자 행사 ‘검은사막 모바일 2023 칼페온 연회’를 통해 2024년에 만나볼 수 있는 신규 콘텐츠도 공개했다.
▲아침의 나라 배경으로 출몰하는 창귀를 퇴치하고 모험가와도 겨루는 ‘아침의 나라 : 창귀의 밤’(1월 16일 업데이트) ▲’계승’ 클래스와 ‘각성’ 클래스가 서로의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전승 기술’ (1월 23일 업데이트) ▲고대 유적, 토벌, 아르옐리의 틈 등 기존 콘텐츠를 간소화하고 콘텐츠 별 주요 목표에 맞춘 보상을 조정한 ‘콘텐츠 재정비’ (2월 6일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 ‘뮤오리진3’ 신규 전직 클래스 ‘다크 슈터’ 업데이트
‘다크 슈터’는 요정의 어둠 속성 전직 클래스다. 근거리 및 원거리 공격에 모두 능해 전투를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다크 에너지 강림’ 스킬을 사용하면 ‘다크 엔진’ 상태로 전환되어 다양한 특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육성 콘텐츠로 ‘견장’도 추가한다. 견장은 보유 캐릭터의 팔에 장착할 수 있는 코스튬이 포함된 신규 콘텐츠다. 전투 시 장착 캐릭터에게 스킬 피해 저항 능력을 부여한다.
견장은 ‘성스러운 시’, ‘성스러운 고서’ 등 전용 아이템을 사용해 강화할 수 있고 강화 단계마다 옵션을 획득할 수 있다.
견장에 총 6종의 ‘흔적’도 추가로 장착할 수 있다. 장착한 흔적의 등급에 따라 추가 옵션 효과가 부여된다. 흔적은 ‘붉은 영혼’을 사용하여 강화할 수 있다.
신규 클래스 ‘다크 슈터’ 추가를 기념해 접속 유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 회원들은 일정 시간 이상 게임에 접속해 다양한 아이템과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슈터의 정수’를 이벤트 상점에서 매일 구매할 수 있다.
고대 유적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몬스터 사냥을 통해 획득한 ‘봄날의 낫’을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고 일정 확률로 얻는 ‘겨울의 조각’을 합성해 신규 겨울 무기 코스튬 ‘윈터 어택’도 얻을 수 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