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20년' 동방신기, 명곡 셀 수 없이 많았다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그룹 동방신기가 오는 26일 데뷔 20주년을 맞이하는 가운데,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동방신기의 지난 20년을 되짚었다.
2003년 12월 첫 싱글 'Hug'(허그)로 데뷔한 동방신기는 'The Way U Are'(더 웨이 유 아), '마법의 성', '"O"-正.反.合.'("오"-정.반.합.), '풍선', '주문-MIROTIC'(미로틱), '왜 (Keep Your Head Down)' 등 수많은 히트곡들을 배출했다.
동방신기는 데뷔부터 파격적이고 독보적인 콘셉트로 이목을 사로잡았다. 동방신기의 정체성으로 평가받는 'Rising Sun (순수)'(라이징 선), 아이돌 퍼포먼스의 교과서로 불리는 '주문-MIROTIC', 차별화된 안무로 화제를 모은 'Catch Me'(캐치 미)', 화려한 무대 연출의 'Something'(썸씽),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운명 (The Chance of Love)'까지 차원이 다른 퍼포먼스와 음악으로 지금까지 사랑 받고 있는 동방신기다. '2023 MAMA AWARDS'에선 20년의 내공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파워풀한 무대를 선사하며 동방신기의 건재함을 다시 한번 입증하기도 했다.
동방신기는 퍼포먼스뿐 아니라 음색과 하모니를 느낄 수 있는 곡들도 발표하며 동방신기의 음악 세계를 넓혔다. 유노윤호의 감성적인 보컬과 최강창민의 폭넓은 음역대가 매력적으로 어우러지며 라이브에서 한층 빛을 발하기도 했다.
풋풋한 감성의 'Hug', 설렘을 자극하는 'My Little Princess (있잖아요...)'(마이 리틀 프린세스), 감미로운 보컬과 가사로 많은 사랑을 받은 '믿어요', 화려한 애드리브가 돋보이는 'Tonight'(투나잇), 일본에서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한국 정규 4집에도 수록된 'Love In The Ice'(러브 인 디 아이스), 웅장한 분위기의 발라드 'Bolero'(볼레로), 애절한 분위기의 정통 R&B곡 '이것만은 알고 가 (Before U Go)' 등이 대표적이다.
가창력과 퍼포먼스 모두 놓치지 않으며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동방신기는 데뷔 20주년을 맞아 5년 만에 정규 9집으로 컴백할 예정이다. 오는 23일 동방신기의 역대 히스토리를 한눈에 만날 수 있는 전시회부터 26일 새 앨범 발매, 30~31일에 콘서트까지 연말을 장식할 계획이다.
소속사에 따르면 정규 9집 '20&2'는 오랜 시간 동방신기가 쌓아 올린 음악적 역량과 내공을 총집합한 앨범이라고 한다. 강렬한 댄스 곡 'Rebel'(레벨), 'Down'(다운)부터 멤버들의 솔로곡 'Fix It'(픽스 잇), 'Take My Breath Away'(테이크 마이 브리드 어웨이), 팬들에게 반가움과 감동을 선사할 'Promise'(프로미스), 'The Way U Are (Unplugged Ver.)' 등이 수록됐다. 동방신기의 과거와 현재뿐 아니라 미래까지 확인할 수 있는 앨범이 될 전망이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