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시즌 앞두고 쇼케이스 마무리…업데이트 주간 돌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겨울 시즌이 다가왔다.
주요 게임들의 겨울 쇼케이스가 마무리되고 콘텐츠 업데이트가 본격화되는 모습이다.
'메이플스토리'의 경우 겨울 업데이트 '드리머'의 1차 콘텐츠로 6차 전직 공용 코어와 유니온 아티팩트 시스템을 추가하고 캐릭터와 장비, 어빌리티, 유니온 프리셋 개선 사항을 적용할 계획이다.
넥슨도 지난 15일 '루시드 드림 페스타'를 통해 겨울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을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9일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스칼라’를 추가하고 윈터 시즌과 신규 서버 ‘그리폰’을 선보였다. 펄어비스는 지난 주말 이용자 행사 ‘칼페온 연회’를 통해 올 겨울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한바 있다. 오는 20일에는 PC ‘검은사막’에도 신규 클래스 ‘스칼라’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스칼라’는 망치와 중력의 힘을 활용해 전투하는 학자로 설정됐다.
스마일게이트 알피지도 오는 20일 ‘로스트아크’에 신규 클래스 ‘브레이커’를 추가하고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를 비롯한 겨울 이벤트를 시작한다. ‘브레이커’는 인파이터의 남성 클래스로 헤비 건틀릿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무도가 직업군에 속한다. 스마일게이트도 지난 주말 ‘디어프렌즈 페스타’에서 ‘윈터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신규 대륙 ‘쿠르잔’과 ‘카제로스 레이드’, ‘에픽 레이드’, ‘강습 레이드’ 등의 신규 콘텐츠 추가 계획을 공개했다.
오는 21일에는 넥슨이 ‘메이플스토리’와 ‘사이퍼즈’에 겨울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메이플스토리’의 경우 겨울 업데이트 ‘드리머’의 1차 콘텐츠로 6차 전직 공용 코어와 유니온 아티팩트 시스템을 추가하고 캐릭터와 장비, 어빌리티, 유니온 프리셋 개선 사항을 적용할 계획이다. ‘테라 블링크’, ‘하이퍼 버닝’, ‘미드나잇 파티’ 등 겨울 이벤트도 시작한다. 넥슨도 지난 15일 ‘루시드 드림 페스타’를 통해 겨울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을 발표했다.
‘사이퍼즈’도 21일 신규 캐릭터 ‘심판관 니콜라스’를 추가한다. ‘안타리우스’ 소속의 청빈한 사제라는 설정의 ‘니콜라스’는 아군 진형을 수비하고 진입하는 적을 반격하는데 특화된 캐릭터다. 적을 공포 상태로 만드는 다수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넥슨은 ‘니콜라스’ 추가와 함께 내년 1월 2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전투 장비 이용권’, 산타 모자와 무기 액세서리 등의 크리스마스 의상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이퍼즈’의 경우 16일 서울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겨울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외에도 네오위즈가 19일 오후 7시에 ‘브라운더스트2’ 특별 방송을 진행하고 게임 서비스 반주년을 맞아 준비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안내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