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스칼라 업데이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스칼라, 윈터 시즌, 신규 서버 '그리폰' 등 업데이트를 19일 완료했다.
스칼라는 '중력핵'에 담긴 힘을 바탕으로 중력을 제어하며 무거운 망치도 자유자재로 다루는 클래스다.
신규 시즌 '윈터', 신규 서버 '그리폰'이 함께 열렸다.
그리폰 서버에서는 '시즌 플러스' 등 특별한 성장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스칼라, 윈터 시즌, 신규 서버 ‘그리폰’ 등 업데이트를 19일 완료했다.
스칼라는 '중력핵’에 담긴 힘을 바탕으로 중력을 제어하며 무거운 망치도 자유자재로 다루는 클래스다. 양 손에 망치를 하나씩 쥐고 적들에게 묵직한 한 방을 선사한다. 중력이 일그러뜨린 공간의 틈새를 파고들어 적진 이곳저곳을 초토화시킬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주요 기술로 ▲중력핵을 개방해 다양한 기술과 연계해 시너지를 만드는 지속 기술 ‘중력핵 조작’ ▲주동 이동 기술로 활용되는 ‘인력생성’ ▲망치를 힘차게 던지며 피해를 주는 ‘망치 던지기’ ▲폭발적인 중력핵의 힘으로 적을 공격하며 강력한 피해를 주는 ‘충돌의 일격’ 등이 있다.
신규 시즌 ‘윈터’, 신규 서버 ‘그리폰’이 함께 열렸다. 윈터 시즌은 프리 시즌, 정규 시즌에 이은 세 번째 시즌으로 시즌 캐릭터를 육성해 빠른 성장을 지원받을 수 있다. 모험가는 시즌 졸업 보상으로 ‘찬란한 수정 상자’를 받는다. 그리폰 서버에서는 ‘시즌 플러스’ 등 특별한 성장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시즌 플러스는 기존 시즌 패스보다 강력한 보상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대사막’에 지속적인 자동 사냥이 가능할 수 있도록 몬스터 무리를 추가하고 아이템 드랍 확률을 조정했다. 대사막 모든 사냥터에 ‘제단’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접속을 하지 않아도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흑정령 모드’를 새롭게 단장했다.
기존에는 흑정령 모드를 눌러야 전환됐지만 게임 로그아웃시 자동 적용되며, 자동 사냥을 비롯해 유적 탐험, 토벌도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변경했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펄어비스, '검은사막 X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공모전' 수상작 발표
- 펄어비스, 검은사막 칼페온 연회에서 '아침의 나라: 서울' 공개
- 펄어비스, 제18회 다리어워드 '올해의 기업' 선정
- 펄어비스, 검은사막-검은사막 모바일 '2023 칼페온 연회' 12월 개최
- [ZD브리핑] 트럼프 귀환에 韓 산업계 '벌벌'…대응책 마련 고심
- IRA 적용 코앞…'K전구체' 출하량 대폭 성장 앞둬
- "갑자기 펑·펑·펑"…잠자던 포항시민들, 포스코 제철소 폭발에 떨었다
- 尹, 금융·통상·산업 회의체 가동 주문...트럼프 2기 대비
- 임현택 의사협회장 불신임안 통과…13일까지 비대위원장 선출
- 콘텐츠 불법 유통 '누누티비' 운영자 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