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바 ‘1000만 불 수출의 탑’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리미엄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가 최근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한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행사'에서 '10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수출의 탑은 한국무역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확대,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한 기업이나 단체의 공로를 인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한국무역협회 주관 하에 매년 12월 5일 무역의날에 시상식이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출의 탑은 한국무역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확대,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한 기업이나 단체의 공로를 인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한국무역협회 주관 하에 매년 12월 5일 무역의날에 시상식이 개최된다.
2019년 ‘1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달바는 2022년 ‘500만 불 수출의 탑’ 수상에 이어 1년 만에 ‘10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달바는 2016년 론칭 이후 미국과 일본은 물론,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 아세안 권역에서 가파른 매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우수한 제품력으로 현지 수요를 공략하며 전 세계 20개국 이상에서 뛰어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해외 매출 400억 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특히 3000만 병 이상 판매한 글로벌 아이템인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 ‘화이트 트러플 더블 세럼 앤 크림’, ‘워터풀 톤업 선크림’ 등이 주력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정정욱 스포츠동아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현, 얼룩진 화장…고혹적인 팜므파탈 매력 발산
- 한효주, 색다른 분위기…시크+카리스마 [화보]
- 김하성이 트레이드 시장으로? ‘페이롤 압박’ SD, 매수자에서 매도자로 나서나?
- 보넥도 측, 경호원 논란 사과 “피해자에 사과 메시지, 재발 방지할 것” [공식]
- 채리나X지니, ‘이효리 화장실 사건’ 진실 밝힌다 (놀던언니)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