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데이터 솔루션 기업 윌로그, 중기부 스케일업 팁스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물류 데이터 솔루션 기업 윌로그가 중소벤처기업부 민간주도형 연구개발(R&D) 지원 사업 스케일업 팁스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스케일업 팁스는 민간 운영사가 유망기업에 10억원 이상을 투자하면 정부는 평가를 거쳐 R&D 출연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윌로그는 원익투자파트너스의 투자·추천을 받아 이번 스케일업 팁스에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물류 데이터 솔루션 기업 윌로그가 중소벤처기업부 민간주도형 연구개발(R&D) 지원 사업 스케일업 팁스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약 12억원의 연구과제비를 지원받는다.
스케일업 팁스는 민간 운영사가 유망기업에 10억원 이상을 투자하면 정부는 평가를 거쳐 R&D 출연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급변하는 기술·시장 수요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윌로그는 원익투자파트너스의 투자·추천을 받아 이번 스케일업 팁스에 선정됐다.
윌로그는 원자재, 반도체, 의약품, 식품 등 화물을 운송할 때 출고 시점부터 반품까지 물류 전 과정에서 온도, 습도, 충격 등 제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의 상태를 실시간 파악해 물류 효율을 높여주는 회사다.
배성훈 윌로그 대표는 “현재 다양한 산업군에 운송 중인 화물의 상태 파악할 수 있는 물류 데이터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번 스케일업 팁스 선정을 계기로 육지, 해양, 항공 물류를 전체적으로 관리하는 데이터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종호 "일방적 OTT 요금 인상, 빅테크 이용자에게 설명해야"
- 삼성·SK하이닉스, 새해 반도체 투자 20% 이상 늘린다
- LG전자, 차량 창문에 안테나 심는다...CES 2024 현장서 공개
- 다드림아이앤에스, 유진투자증권에 비대면 화상상담시스템 공급
- 교황청, '동성 커플 축복' 사상 첫 공식 승인… “하느님은 모두 환영”
- 尹, 국정원장 조태용·외교장관 조태열…안보실 3차장 신설
- 국민의힘, 2차 영입인재 9명 발표…'청년·여성·과기' 키워드
- 문화부·콘진원, 메타버스와 현실 결합해 'K 패션' 한류 이끌었다
- '데드라인 임박' 새해 예산안…여야, 20일 본회의 처리 접점 찾나
-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초거대 AI 직업별 필요역량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