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제 K리거' 김종우·김종석, 직접 준비한 유망주 토크콘서트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리거 형제' 포항 스틸러스의 김종우와 김포 FC의 김종석이 축구 유망주들을 위한 토크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김종우와 김종석은 지난 16일 평택에 위치한 평생학습센터에서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 축구 선수들을 대상으로 한 토크 콘서트 '축구의 꿈, 함께 나누다'를 진행했다.
김종우와 김종석은 이날 꿈나무들을 위해 시티스포츠브랜드 FCMM과 함께 토크콘서트에 참가하는 약 100명의 꿈나무들에게 소비자가 1,200만원 상당의 의류 및 용품을 전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K리거 형제' 포항 스틸러스의 김종우와 김포 FC의 김종석이 축구 유망주들을 위한 토크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김종우와 김종석은 지난 16일 평택에 위치한 평생학습센터에서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 축구 선수들을 대상으로 한 토크 콘서트 '축구의 꿈, 함께 나누다'를 진행했다.
두 선수는 개인 SNS 계정으로 꿈나무 참가자들을 모집했다. 기준 정원수인 150명을 훌쩍 뛰어넘은 200명이 이날 행사장을 방문했다. 폭설에도 많은 이들이 두 선수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행사장을 찾았다.
김종우와 김종석은 K리그를 대표하는 형제 선수다. 형 김종우는 현재 K리그1(1부리그)의 포항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동생 김종석은 K리그2(2부리그)의 김포 유니폼을 입는다. 평택 출신의 두 선수는 꿈나무 선수들을 위해 이번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아이디어를 짜고 행사 기획부터 후원사 모집까지 두 선수가 직접 주도했다.
두 선수는 토크콘서트로 부상과 부진 등 여러 우여곡절을 이겨내고 소속팀에서 자리를 잡게 된 본인들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달했다. 이들은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프로로 생활하며 도중 역경과 고난을 겪었지만 최근 소속팀에서 자리를 잡아냈다.
김종우는 올 시즌 포항으로 이적해 지난 11월 2023 하나은행 FA컵에서 팀 우승에 견인했다. 최우수선수도 김종우의 차지였다. 김종석은 세미프로팀과 프로팀을 오가다 2022년부터 김포의 공격수로 자리 잡았다.
김종우와 김종석은 이날 꿈나무들을 위해 시티스포츠브랜드 FCMM과 함께 토크콘서트에 참가하는 약 100명의 꿈나무들에게 소비자가 1,200만원 상당의 의류 및 용품을 전달했다. 두 선수가 500만 원 기부 의사를 밝히자 FCMM 관계자 또한 좋은 일에 동참하고 싶다며 의류 및 용품을 추가 지원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종우는 이날 행사가 끝나고 "프로축구 선수를 꿈꾸는 유소년 선수들과 부모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런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몸이 아닌 말로 전달하는 게 너무 어려워서 말을 조리 있게 하지 못했지만, 특히 학부모님들께서 경청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이 컸다. 저와 종석이가 경험한 선에서 최대한 잘 전달 드리려고 노력했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다행이라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처음 시작할 때 생각했던 규모보다 훨씬 커져서 걱정도 되고 두렵기도 했지만, 생각보다 잘 마무리돼 많은 도움 주신 FCMM과 함께 진행해준 친구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다"며 "이번이 마지막이 아닌 또 이어가고 싶은 마음이 있다. 처음이라 조금은 서툰 감이 있지만 다음에는 이번보다 더 잘 준비해서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고 싶다"라고 앞으로도 토크콘서트를 이어가고 싶은 마음을 드러냈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김종우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11 현장] BE. !CON 어워드, 올해의 인물 ‘갓정효’와 함께한 위대한 첫 걸음 - Best Eleven
- 과반 찬성, 이사회 통과 눈앞… 日 J리그, 추춘제 오는 2026년 여름부터 시행될 듯 - Best Eleven
- 호날두, 또 중국 간다… 알 나스르와 함께 대륙 투어, 두 차례 친선 경기 치른다 - Best Eleven
- 한국 女 특급 신예 페어의 축구화, 스위스 FIFA 뮤지엄에 전시된다 - Best Eleven
- 중국, 카타르 아시안컵 명단 발표… 우레이·웨이스하오·장린펑 승선, UAE 전훈 떠난다 - Best Eleven